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3.23 11:23

지방분해주사, 풍부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필요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최근 본격적인 봄 날씨에 접어들면서 사람들의 옷차림이 얇아지고 있다. 따라서 다이어트나 몸매 관리에 관심을 보이는 이들의 숫자 또한 늘고 있는데, 겨우내 추운 날씨로 인해 그 동안 외부 활동을 자제했던 사람들에게는 마냥 좋은 소식은 아닐 수 있다. 그 이유는 바로 자신도 모르게 몸 곳곳에 살이 붙어 지방이 늘어났기 때문. 급하게 식단 조절을 하고 운동을 시도해 보지만, 의지 부족으로 인해 실패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 유앤아이의원 신촌점 정은희 원장

간혹 빠른 다이어트를 위해 끼니를 거르거나 무리한 운동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으니 삼가는 게 좋다. 이에 지방분해주사 시술 같은 시술도 고려할 수 있는데, 지방분해주사 시술은 지방분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약물을 특정 부위에 주사해 지방산을 녹여 군살을 제거하는 방법으로 기존 지방흡입 수술에 비해 비용 부담이 적고 시술 후 회복 기간이 짧다는 장점이 있다.

지방분해주사의 종류는 다양하고 최근에는 가격을 내세워 저렴하게 시술을 진행하는 곳도 있지만, 병원마다 성분이나 효과가 다르기 때문에 가격보다는 성분에 초점을 맞춰 알아볼 필요가 있다. 만약 PPC, 스테로이드가 함유된 시술의 경우 볼 패임, 생리 불순 등 지방분해주사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PPC, 스테로이드가 포함되어 있지 않아 지방분해주사 부작용 확률이 적은 ‘아쎄라’는 원하는 부위의 지방층만 부분적으로 파괴한 후 에너지 대사를 통해 지방산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는 지방분해주사 시술이다. 이는 배, 허벅지, 팔뚝 등 신체 부위뿐만 아니라 이중턱이나 심부볼 등에 적용 가능하다. 

유앤아이의원 신촌점 정은희 원장은 “성분을 고려하지 않거나 무분별하게 시술할 경우 지방분해주사 부작용이 생길 가능성이 높다“며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나눈 후 자신에게 잘 맞는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