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방송
  • 입력 2020.03.19 11:34

'라스트 싱어', 관전포인트 공개... 감동 스토리+귀 호강

▲ MBN ‘라스트 싱어’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새로운 노래 경연 예능 MBN ‘라스트 싱어’가 흥미진진 관전포인트를 공개했다.

오늘(19일) 첫 방송되는 MBN ‘여왕의 전쟁:라스트 싱어’(이하 '라스트 싱어')는 최강의 여성 보컬 24인이 최후의 1인을 가리기 위해 서바이벌을 펼치는 새로운 음악 예능. 여왕의 자리와 함께 우승상금으로 천만 원 상당의 순금이 주어지는 만큼 불꽃 튀는 경쟁을 예고한 ‘라스트 싱어’의 관전포인트를 살펴보자.

◆ 관전포인트1 – 예측불허 크라운 대결

새로운 여왕을 탄생시킬 ‘라스트 싱어’는 첫 회에서 1라운드를 통해 2라운드 진출자를 가린다. 탈락 여부는 심사위원 10명의 선택에 따라 갈리는데, 심사위원들이 선택 버튼을 누르면 크라운이 주어지는 방식. 총 10개의 크라운 중 8개 이상을 받아야 2라운드에 진출할 수 있다. 10개를 모두 받는 올크라운(All CROWN) 가수도 나오지만, 출중한 실력에도 불구하고 크라운 8개를 채우지 못하는 뜻밖의 결과들도 나와 충격이 될 전망이다. 예측불허 대반전의 크라운 대결이 ‘라스트 싱어’의 흥미를 더욱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

◆ 관전포인트 2 – 귀호강 당연, 눈호강까지

경연자들은 심사위원들의 선택을 받기 위해 피땀 흘리는 무대를 선보인다. 최강 보컬들인 만큼 뛰어난 가창력의 귀호강 무대는 당연하고, 가수들의 개성이나 선곡에 따라 차별화된 무대가 펼쳐진다. 특히 화려한 안무 등 다양한 퍼포먼스로 눈호강까지 시켜줄 무대도 줄을 이을 예정. 기대에 부응하는 무대가 되느냐, 허를 찌르는 무대가 되느냐. 심사위원들과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무대를 어떻게 만드느냐가 승부의 관건이 될 것으로 보인다.

◆ 관전포인트 3 – 눈물과 감동의 스토리

무대 위에서는 냉정한 실력대결이지만, 무대 밖에서는 사람 냄새 물씬 나는 경연자들의 이야기가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할 예정이다. 첫 회 첫 무대를 장식하는 조은새는 1세대 아이돌 파파야 출신으로, 트로트 가수로 전향한 특별한 계기와 함께 방송 최초로 “태어났을 때부터 한 쪽 귀가 안 들린다. 양쪽 귀 크기도 다르다”는 사실을 밝혀 관심을 끈다. 최고령 도전자 안소정은 사고로 돌아가신 어머니를 향한 마음을 전한 뒤 애끓는 노래로 심사위원들을 눈물짓게 하는 등 인생이 깃든 무대로 주목받을 예정이다.

크라운 쟁탈전부터 인생 스토리까지 관심을 높이는 MBN ‘여왕의 전쟁:라스트 싱어’는 오늘(19일) 밤 10시 40분 첫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