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3.19 08:45

코로나19 사태 ‘개학 연기에 따른 학습법’, 세븐에듀 유튜브 공개

▲ 스타강사 차길영 (세븐에듀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코로나19 여파로 전국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 개학이 3월 23일에서 4월 6일로 2주일 더 연기됐다. 학교들은 법정 수업일수를 10% 이내로 단축하게 됐으며 당장 1학기 중간·기말고사 일정 조정도 불가피해 학생과 학부모들의 고민이 커지고 있다.

이에 세븐에듀 수학인강 스타강사 차길영은 개학 연기로 혼란스러운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효율적인 수학 학습법을 유튜브에 공개했다.

◇ 연간 학습 계획을 변경하라
개학이 한 달 넘게 연기되면서 학사일정에도 변화가 생겼다. 이에 따라 연간 계획을 변경할 필요가 있으며 지금부터라도 학습 계획을 철저히 세우고 실천해야 한다.

◇ 철저히 공부하라
수업일수가 감축됨에 따라 여러 번 복습할 시간이 부족하므로 한 번 공부할 때 철저하게 해야 한다. 

◇ 공부하는 습관을 길러라
평소에 계획을 세워 꾸준히 공부하는 습관을 지니지 않은 학생들에게는 개학 후의 학교생활이 상당히 버거울 수 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개학 연기에 따른 학습법’의 자세한 내용은 세븐에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세븐에듀는 코로나19 여파로 개학이 연기되면서 생긴 학업 공백을 해결하고자 무료로 학습 상담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세븐에듀에 회원가입하면 누구나 무료로 학습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신청은 세븐에듀 홈페이지 ‘신학기 수학 열공단’ 게시판에 신청하면 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