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피플
  • 입력 2013.11.19 12:20

이보영 '천만 원' 기부, 콩고 난민캠프 어린이 위한 '임시학교' 건립비 지원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유니세프 특별대표인 탤런트 이보영이 DR콩고 어린이들을 지원하고 싶다는 뜻을 밝히며 천만 원을 11월 18일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유니세프특별대표로 활동하고 있는 탤런트 이보영은 지난 10월 12일부터 18일까지 DR콩고를 방문해 유니세프가 지원하는 국내난민캠프와 임시학교 등의 시설을 돌아보는 한편 이들의 상황을 알리고 도움을 호소하는 프로그램 촬영을 하고 돌아왔는데, 이번 방문을 계기로 DR콩고 난민캠프에서 생활하는 어린이들이 무료교육을 받을 수 있는 임시학교를 지원하게 된 것이다. 

▲ 콩고 난민캠프 어린이들을 위해 천만 원을 기부한 이보영(유니세프한국 제공)

이보영은 "어린이들에게 초등교육을 받게 하는 것은 그것만으로도 의미가 있지만, 그 외에도 내전 중에 반군이 어린이들을 소년병으로 납치하는 것을 막고, 각종 전쟁의 위험으로부터 아이들을 보호하고 미래에 대한 희망을 잃지 않게 한다는 점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따라서 난민촌 어린이들이 무료로 초등학교에 다니고, 전쟁으로 인한 트라우마를 극복하기 위한 심리사회치료를 받고, 또 아이들에게 필요한 학용품을 제공할 수 있는 임시학교를 지원하는 것이 큰 의미가 있다" 라는 뜻을 전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이번 후원을 통해 약 3백 명의 아이들에게 다시 학교로 돌아갈 수 있도록 임시학교를 건설하고 책상, 의자 등의 교육시설과 학용품을 제공하고 학비를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이와 같은 지원을 통해 전 세계 어린이들이 처한 열악한 상황이 많이 알려지길 바란다" 라고 밝혔다.

▲ 봉사활동에 열중하고 있는 배우 이보영(유니세프한국 제공)

2008년 11월부터 유니세프 활동에 동참해온 이보영은 유니세프 홍보를 위한 사진 및 영상촬영,  유니세프 자선행사 참석 등 유니세프 후원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했으며, 2008년 10월에는 몽골을 다녀온 데 이어 이번에는 DR콩고를 다녀오는 등 개발도상국의 현지상황을 알리는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한편, 이보영은 지난 2월에도 방송프로그램에 출연하여 받은 상금 천만 원을 유니세프로 기부한 바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