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임보오 기자
  • 방송
  • 입력 2013.11.19 11:15

'K팝 스타3' 박성훈 PD가 본 'K팝 스타3'의 변화는?

[스타데일리뉴스=임보오 기자] SBS '서바이벌 오디션 K팝 스타 시즌3'(이하 'K팝 스타3')이 시즌 1, 2에 이어 3까지 'k팝 스타'를 진두지휘해오고 있는 박성훈 PD가 D-5일을 남긴 상태에서 각국과 전국 각지에서 진행된 초반 오디션과 지난 본선 1, 2라운드를 직접 보고 느낀 점을 토대로 'K팝 스타3' 만의 분위기를 공개했다. 

박성훈 PD는 "유희열 심사위원의 합류로 완전히 새로운 화학작용 '유희열 효과'가 일어나고 있다"라며 "심사위원으로서 첫 활약이기 때문에 예측불허의 전개를 보여주고 있다. 기존의 심사 패턴을 뒤엎는 견해를 제시하는 경우가 많아 심사가 다이내믹해졌다"라고 유희열 심사위원이 가져온 변화에 대해 입을 열었다.

▲ 'K팝 스타3' 심사위원 양현석,박진영,유희열(SBS 제공)

또한 "양현석-박진영-유희열, 세 심사위원은 나이가 비슷한 만큼 친구처럼 지내고 있다. 그래서 스스럼없이 이견을 표출하고 있다"라며 "대형 기획사를 이끌고 있는 양현석-박진영과 상대적으로 다른 성향의 유희열이 논쟁을 벌이기도 하며, 세 심사 위원이 각각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는 음악 장르가 다른 데에서 오는 대립구도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특히 이번 시즌 참가자들에 대해서는 "양현석-박진영-유희열은 늘 앞선 트렌드를 만들어왔던 프로듀서들인 만큼 이번 심사에도 '색다름'을 강조했다. 지난 시즌의 박지민-이하이-악동뮤지션을 그대로 답습하는 참가자들은 예외 없이 탈락의 고배를 마셔야 했다"며 "세 심사위원이 공통적으로 예상하고 있는 K팝의 트렌드와 그 트렌드에 부합하는 사람들은 누구일지 방송을 통해 보여드리겠다"라고 전했다.

그런가 하면 오디션 프로그램들의 침체기라는 일부 시각에 대해서는 "오디션의 음악 자체가 지겨워진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라며  "오디션 프로그램의 성패는 좋은 음악과 무대 그 자체다. 좋은 음악을 찾아내고 들려주는 프로그램 본질에 충실하겠다.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한편, '맨발의 친구들' 후속으로 오는 24일 오후 4시 55분 SBS에서 첫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