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미혜 기자
  • 패션
  • 입력 2013.11.19 09:06

공유, 푸른 자연과 어울리는 '제주도 화보' 공개

공유 "영화 개봉이 다가올수록 부담되고, 떨리고 그래요"

[스타데일리뉴스=박미혜 기자] 배우 공유의 몽환적이고 카리스마가 돋보이는 제주도 화보 사진을 공개했다.

패션매거진 '싱글즈' 12월 표지의 주인공인 공유는 청명하고 푸른 빛이 만연한 제주도를 배경으로 몽환적이고 호기심 가득한 컨셉으로 화보 사진을 촬영했다.

▲ 제주도 화보 공개한 공유(싱글즈 제공)

2년 만의 신작이자 돌아온 공유의 컴백과 상상의 한계를 뛰어넘는 리얼 액션의 볼거리로 뜨거운 기대감을 모으며 영화 '용의자' 개봉을 앞둔 가운데 공유는 자신의 연기관과 라이프스타일에 대해 "9개월이라는 시간 동안 영화를 찍은 건 처음이고, 개봉까지 거의 6개월이 걸려서 연차로 따지면 2년 차의 작품이에요. 감독님은 이제는 자기 몫이라고 얘기하시는데, 사실은 이미 가족이 다 됐어요. 책임감도 느껴요. 투자자든 제작자든 스태프든 공유라는 배우를 믿고 함께 하셨는데 그래서 개봉이 다가올수록 부담되고, 떨리고 그래요"라고 답했다.

오랜 기간 촬영에 임한 만큼 신작 '용의자'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 찬 공유는 "'도가니'때 행복과 두려움이 뒤섞인 굉장히 이상한 감정을 느꼈어요. 영화 한 편이 예상도 못했던 어마어마한 파급력을 발휘하고, 나는 책을 보고 내가 뭔가 할 수 있다면 하고 싶다.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다. 라는 생각에서 제작을 제안했어요. 그게 이렇게까지 될지는 예상도 못했죠. 영화 한 편으로 인해 어떤 부조리한 일을 겪고 엄청나게 큰 상처를 받은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고, 앞으로 2차, 3차 나올 피해자들을 막아줄 법이 생겼다는 건 어마어마한 일이잖아요. 기분이 되게 묘하더라고요"라며 배우로서 가장 행복했던 때에 답하기도 했다.

▲ 한마리의 푸른 표범같은 공유(싱글즈 제공)

현장을 즐기며 참 즐겁게 일하는 배우 같다고 묻자 "뭐 늘 즐기진 못하더라고요. 근데 즐기려고 노력을 하는 자세는 분명히 필요한 것 같아요. 그래야 행복하고, 자신이 행복해야 보는 사람들도 행복해지는 것 같아요. 그런 생각도 해요. 일처럼 보지 않으려고 스스로 마인드컨트롤을 하고요. 내가 정말 좋아해서 하는 취미 생활인 것처럼. 이윤 빼고, 돈 빼고, 인기 빼고, 그냥 내가 지금 인연이 된 내 앞에 있는 이 사람들, 내 팀과 인생을 나누고, 술을 나누고 그러다 보면 그것이 곧 화면 안에 나오는 것 같아요"라며 자신의 생각을 전했다.

한편, 공유의 화보는 패션매거진 '싱글즈' 12월호에서 만나볼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