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3.12 17:12

[칼럼] 보톡스 시술, 정품 정량 사용 확인 중요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보통 보톡스를 맞는다고 하면 얼굴의 주름을 제거하는 목적으로 하는 쁘띠성형 정도로 생각하는 환자들이 많다. 물론 보톡스나 필러 같은 시술의 가장 큰 목적은 외모와 콤플렉스 개선일 것이다. 

하지만 보톡스는 단순히 주름만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사각턱, 승모근, 종아리, 그리고 최근에는 ‘침샘 보톡스’까지 있을 정도로 다양한 부위에 시술이 가능하다.

▲ 우아성형외과 이선행 원장

이 중에서 가장 많이 하는 시술 중 하나는 사각턱보톡스인데, 이 시술은 보톡스를 근육이 발달된 사각턱 부위의 교근에 주입하여 근육 사용을 억제하여 근육을 축소시키는 원리이다.

특히 승모근 보톡스는 예비신부들이 드레스를 입으면 드러나는 어깨 라인 교정을 위해 결혼식 전에 시술을 고려하기도 한다. 또한 어깨 뭉침을 호소하는 분들이 통증완화를 위하여 승모근 보톡스 시술을 받는 경우도 있다. 또 최근에는 뼈의 문제가 없다면 침샘이 비대해졌을 때 침샘쪽에 작용하는 신경을 차단하고 침샘 분비를 억제해서 축소시키는 시술방법도 있다.

또한 종아리나 승모근 역시 사각턱과 마찬가지로 근육 퇴축을 돕는 시술이라고 할 수 있다. 

이처럼 보톡스 시술을 할 때에도 부위별로 주입되는 용량이나 주사를 놓는 부위가 다르고, 사람에 따라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성형수술과 마찬가지로 맞춤형 디자인이 중요하다. 또 유지기간도 개인차가 있을 수 있는데, 보통 6개월 정도 유지되며 주름의 정도, 근육크기, 근육의 분포도 등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따라서 시술 부위에 따른 디자인으로 시술을 하고 풍부한 경험으로 예후를 고려하여 시술을 해야 하므로 많은 케이스를 접해본 의사에게 시술을 받아야 한다. 뿐만 아니라 효과, 부작용 측면에서 정품 정량을 사용하지 않으면 안되기 때문에 정품, 정량을 사용하는 병원인지도 함께 꼭 확인해야 한다.

도움말 : 우아성형외과피부과 (구 압구정리젠) 이선행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