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3.11 17:26

[칼럼] 입술, 입꼬리필러·보톡스 시술 인상 개선 도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날씨가 부쩍 따뜻해지기 시작하면서 본격적인 봄의 시작을 알리고 있다. 봄은 입학, 취업 등 새로운 사회활동 등이 시작되기 때문에 이미지 변신을 위해 다양한 방법들이 소개되고 있다. 

▲ 아이디뷰플 쁘띠센터 윤성준 원장

그중 입술필러와 입꼬리필러 등은 입술 주름으로 인한 노안 문제, 우울해 보이는 인상이나 화가나 보이는 인상, 시무룩해 보이는 인상을 부드러운 인상으로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입술 피부에는 모세혈관이 많고 피부층은 얼굴 피부의 일부로 표피, 진피, 하피로 이뤄지는 등 구조가 복잡해 해부학 지식을 갖추고 있는 전문가를 통해 입술필러 시술을 받아야 부작용 없이 만족스럽게 인상의 변화를 기대할 수 있다. 그리고 입술필러 가격보단 전문의 확인이 선행돼야 한다.

비전문가를 통해 시술받게 되면 자칫 괴사나 염증 발생, 오리 입 등 부작용으로 낭패를 볼 수 있다.

입꼬리필러나 입꼬리보톡스 시술 시 얼굴형과 입모양과의 조합도 생각해봐야 한다. 얼굴형이나 모양 등에 따라 입술필러나 입꼬리보톡스 등의 양을 각각 조절해야 한다.

만약 입술필러 가격만 고려해 적은 양을 시술받게 되면 효과가 미비하고 반대로 필요 이상으로 주입하면 필러 비침 등의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

입꼬리필러나 입꼬리보톡스는 시술 시 의료진의 경험과 노하우 등을 사전에 알아보는 것이 현명하다.

자신이 희망하는 입술형과 전문의를 통해 구현 가능 여부, 입술 볼륨 전용 필러와 입꼬리 전용 필러를 사용해 섹션마다 최적화된 필러와 보톡스가 사용되는지 등을 확인해보면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다만 부작용이 있을 수 있는 만큼 반드시 노하우나 실력이 보장된 전문 의료시설을 통해 입술필러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

도움말 : 아이디뷰플 쁘띠센터 윤성준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