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3.10 15:48

[칼럼] 지방흡입수술, 안전을 중점으로 개인의 체형과 조화 고려해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시대가 변하며 미의 기준도 변화한다. 최근에는 예쁜 얼굴만큼이나 탄탄하고 날씬한 몸매를 선호하는 추세로 많은 여성들이 자기관리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운동이나 식이요법으로 원하는 몸매를 만들기 위해서는 수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며 노력해도 잘 개선되지 않으면 의학적인 방법인 지방흡입수술을 대안으로 고려하기도 한다.  

▲ 원진성형외과 원기정 원장

지방흡입수술은 피하지방 중에서도 심층지방을 제거하는 수술로 피부에 작은 구멍을 낸 후 캐뉼라와 미세한 흡입관을 이용해 지방세포를 추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사이즈 감소와 체형교정에 도움을 준다. 

지방흡입수술은 비교적 면적이 넓고 두꺼운 지방층이 존재하는 부위의 시술이 좀더 만족스러운 개선 결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다이어트로 개선이 어려웠던 신체부위인 허벅지지방흡입이나 복부지방흡입을 통해 신체 라인의 변화를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체형을 고려하지 않고 지나치게 지방을 흡입한다면 탄력을 잃고 수술 후 피부가 울퉁불퉁해지거나 비대칭, 피부패임 등 문제점이 나타날 수 있어 수술 전 개개인에 정확한 체형 진단이 필수이다.

또한, 지방흡입수술은 대부분 전신마취나 수면마취로 이루어지며 눈, 코 성형에 비해 수술시간 소요가 많은 만큼 수술을 진행하는 해당 병원의 마취과 전문 의료진이 상주해 있는지 안전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는지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안전한 수술로 이루어질 수 있다.

무조건 많은 양의 지방흡입을 하는 것이 성공적인 지방흡입수술이 되는 것이 아니며 무리하게 지방을 흡입하기보다 개인에 체형에 맞게 조화로운 몸매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무엇보다 환자의 안정성을 중점에 두고 수술을 진행하여야 수술의 결과와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도움말 : 원진성형외과 원기정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