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3.09 17:59

남성, 왜소함에서 오는 열등감… 남성확대수술 고려해볼 수 있어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최근 외모에서 비롯한 콤플렉스가 자신감 저하로 이어진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있다. 남성의 경우에는 외모 콤플렉스가 조금 다른 부위에서도 발생한다. 음경왜소콤플렉스가 그것이다.

▲ 해피비뇨기과 엄재두 원장

이 부위는 남성들을 주눅들게 하고 성적인 열등감을 유발하기도 한다. 하지만 실상 이 콤플렉스는 심각하게 고민할 필요는 없다. 자신이 원하는 모양이나 크기, 길이를 가지지 못했다면 음경확대술이나 길이연장술, 귀두확대술 등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인천 해피비뇨기과 엄재두 원장은 “음경의 평균 크기는 7cm 이상이면 정상 범위로 볼 수 있으나, 음경 크기에 대한 만족도는 삶의 질과 관련된 영역이기 때문에 비교적 환자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라고 전했다.

음경확대나 귀두확대의 경우 피부 진피 지방 이식술이 가장 일반적으로 적용되어 왔다. 하지만 이제는 길이나 굵기, 확대 시술 부위 등에 따라 더 상세히 세분화 되고 특화된 시술법이 적용되고 있다. 

우선 음경확대술은 자가지방이나 약물, 보형물 삽입 외에도 저장 진피를 분말화해 칼을 대지 않고 주사로 시술하는 대체진피, 필러 등의 시술 방법이 추가됐다. 귀두확대의 경우에도 자가지방이나 필러 주입을 통해 남성으로서의 자신감 회복을 돕는다.

주사 시술의 경우 내용물로 사용하는 재료는 식약청 기준을 갖춘 안전한 재료가 사용되고 있다. 특히 시술은 10분 이내로 진행된다.

또 체외에 노출된 길이 외에 몸 속에 노출되지 않은 음경의 길이를 되찾을 수 있는 길이연장술도 있다. 이는 음경을 고정시키는 인대들을 절개하고 음경 뿌리쪽 지방, 갈퀴 등을 제거해 길이를 늘리는 방법이다.

이러한 남성확대수술을 염두에 두고 있다면, 수술 비뇨기과 선택 시 각각의 수술방법이나 안전한 재료 사용 등에 대한 정보를 제대로 확인해야 한다. 자연스럽고 만족도 높은 확대수술을 위해서는 노하우와 숙련도를 갖춘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 수술 상담 시에는 재료별 수술 전후 사진이나 수술 후기 등을 확인해 보는 것이 부작용 우려를 줄이는 안전한 수술 결정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