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3.05 16:45

[칼럼] 쌍꺼풀수술, 필요에 따라 눈매교정 병행 시 도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눈성형은 성형수술 중 보편화된 수술로 비교적 회복기간이 짧고 미세한 변화로 이미지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이에 이미지 개선을 위한 수술 방법으로 눈성형을 고려해볼 수 있다. 

눈성형 중 대표적인 수술방법은 쌍꺼풀수술이다. 쌍꺼풀수술은 홑꺼풀 눈에 쌍꺼풀 라인을 만들어주어 기존보다 선명한 눈매를 기대할 수 있으며 수술 방법은 크게 매몰법과 절개법으로 나누어진다.

▲ 원진성형외과 박장우 원장

쌍꺼풀 매몰법은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미세한 구멍을 낸 후 실로 고정하여 라인을 만들어주어 흉터나 부기가 적고 회복이 빠르며 자연스러운 라인이 장점이다. 쌍꺼풀 절개법은 피부를 절개하여 불필요한 지방과 근육을 제거하여 라인을 만드는 수술로 눈꺼풀이 두껍거나 보다 또렷한 쌍꺼풀 라인을 원하는 경우 적합한 수술 방법이다.

또한, 쌍꺼풀수술 시 필요에 따라 눈매교정을 병행하는 것이 도움이될 수 있다. 만약 눈 뜨는 근육의 힘이 약한 안검하수 증상으로 눈꺼풀이 동공을 가리거나 짝눈일 경우에는 쌍꺼풀수술만으로는 교정되지 않아 눈매교정을 통해 안검하수와 짝눈교정이 되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이처럼 눈성형은 단순히 눈을 크게 키우는 수술이 아닌 눈의 증상과 형태에 따라 수술법이 달라지는 만큼 수술 전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맞춤 눈성형을 계획하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눈성형병원을 정할 때에는 단순히 쌍꺼풀수술 후기만 보고 병원을 선택하기보다는 자신의 눈상태와 특징을 정밀 진단할 수 있는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를 찾는 것이 중요하며 해당 병원의 안전시스템과 사후관리시스템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안전하고 정확한 수술이 될 수 있다.

도움말 : 원진성형외과 박장우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