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3.06 11:00

[칼럼] 여성 수술, 자신에게 맞는 방법 찾는 것이 중요해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남성에 비해 여성이 외적인 변화에 민감한 편이다. 여성이 남성보다 외적인 변화를 많이 경험한다. 임신과 출산, 모유수유, 생리와 폐경 등 여성의 신체에 발생하는 수많은 변화들은 자연히 외적인 요소의 중요성을 높였다. 

▲ 워커힐여성의원 안가영 원장

여성은 중년이 되면서 본격적으로 노화가 시작되고, 신체적 변화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기도 한다. 노화와 출산 후 변화 등에 의해 질이나 소음순이 탄력을 잃고 늘어지기도 한다. 이는 주변 근육이 탄력을 잃고 늘어지면서 함께 영향을 받는 것이다. 여성 고민을 지니고 있는 사람들은 개선을 위해 양귀비술, 지렁이수술, 오엔지질연질캡슐, 질필러, 이쁜이수술, 레이저, 윙크필, 질쎄라, 임플란트 등 다양한 방법을 진행하고 있다.

방식이 매우 다양한 만큼 여성 건강 개선을 진행하기 위해 신중한 접근이 요구되기도 한다. 여성의 질이나 소음순은 매우 민감하고 자존심과도 연관된 중요한 곳이기도 하다. 사전에 검진 등으로 자신의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여 적절한 수술 범위를 설정하는 곳을 찾을 필요가 있다. 수술을 진행하는 의료인이 어떤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지 찾아보는 것 역시 중요하다.

여성 수술은 기능적인 부분만이 아닌 미적인 부분의 만족도 역시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다. 따라서 수술 이후에 부작용이나 손상을 적게 만들고, 부종과 출혈 등을 줄이며, 마취 관리 등이 꼼꼼히 이루어지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성성형은 자칫 재수술이 필요할 정도로 부작용이 심각하게 초래되기도 한다. 예민한 곳인 만큼 자칫 잘못 건드린다면 신경, 혈관 등의 손상이 발생할 수 있고, 수술 후 오히려 더 건조해지거나 통증이 발생하는 등의 문제가 심각해질 수 있다. 따라서 저렴한 비용만을 고집하기 보다는 자신에게 맞는 방식으로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이 존재하는지 충분한 상담을 거치는 것이 좋다.

개선을 위해 수술 진행 시, 여러 가지 사항들을 모두 고려해야 한다. 비용은 물론이고 수술 방법, 안전 관리, 사후관리 등을 모두 고려해야 결과를 봤을 때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해당 병원이 어떤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지 찾은 후, 적절한 대처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수술 이전에 사진 촬영을 한다면 전후 변화를 비교할 때 유용하며, 여성 회음부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 곳을 찾아야 신체적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도움말 : 워커힐여성의원&산부인과 안가영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