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서문원 기자
  • 음악
  • 입력 2020.03.04 16:50

화제의 JYP 글로벌 오디션 '니지 프로젝트' 6일 유튜브서

2020년 주목해야할 글로벌 오디션 프로그램, JYP의 도전 '신선하다'

▲ JYP엔터테인먼트, 소니 뮤직 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서문원 기자] 상반기 주목해야할 글로벌 오디션 프로그램이 3월 6일 유튜브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이름은 '니지 프로젝트'(Nizi Project). '니지'는 일본어로 무지개다.

'니지 프로젝트'는 총 1만명이 이상의 지원자가 참여해 작년 7월과 8월 일본 8개 도시, 미국 하와이, LA 등 10개 지역에서 글로벌 오디션을 개최했다.

예선에서 발군의 실력을 발휘한 26명의 걸그룹 예비후보들은 지난 9월부터 도쿄에서 4박 5일 합숙 트레이닝을 거치고, 올 11월 데뷔를 목표로 치열한 선발 과정과 연습 경쟁을 펼쳐 보이고 있다.

아울러 '니지 프로젝트'는 일본 유료동영상서비스 'Hulu'에 공개됐으나, 해외 블로그와 SNS에 입소문이 퍼지면서 최종 선발 멤버로 유력시되는 연습생들이 속속들이 등장하고 있다.  

연초부터 화제 '니지 프로젝트:시즌1' 글로벌 팬 위해 6일 유튜브 공개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소니뮤직 합작으로 선보이는 '니지 프로젝트' 시즌1은 일본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Hulu'에서 지난달 31일부터 방영 중이며, 지난주 6화까지 업로드됐다. 

JYP 박진영 PD가 일본 직접 오디션 심사를 보는 '니지 프로젝트'는 일본은 물론, 해외에서 입소문을 타고 인기가 확산되면서 유튜브 업로드 요청이 쇄도했었다.

이에 화답하고자 28일 소니뮤직은 오는 6일(오후 7시부터) 유튜브에서 '니지 프로젝트' 시즌1 오디션 영상을 전세계에 공개한다. 

'니지 프로젝트'는 시즌1에서 최종 선발된 걸그룹 멤버들을 한국 JYP로 옮겨, 합숙 트레이닝 과정, 그리고 11월 최종 데뷔 무대까지 담아 '니지 프로젝트' 시즌2로 지상파 채널 니혼테레비(NTV)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