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2.26 13:49

조루증 치료, 정밀검사와 전문의 상담 통해 치료해야

▲ 트루맨 남성의원 문철 원장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연령과 관계없이 조루증은 잘못된 자위 습관, 성관계에서의 긴장 등 심리적 이유로 발생하기도 한다. 이러한 습관성조루, 심인성조루의 경우 증상은 일시적일 수 있다. 그러나 장기간 지속되는 조루증이라면 귀두감각신경이 예민한 것은 아닌지 정밀검사를 받아볼 필요가 있다.

과민성조루는 대표적인 조루 원인 중 하나이다. 자극을 감지하는 신경이 지나치게 예민해 이른 사정이 이뤄지는 것인데, 이를 치료하기 위해 과거에는 신경절제형 조루수술을 주로 진행했고, 최근에는 스위치조루수술도 진행되고 있다.

스위치조루수술은 기존의 절제식 조루수술과 달리 신경에 손상을 가하지 않고 수술적 노하우로만 감각을 둔화시키는 방법이다. 신경 손상이 없기에 신경통이나 재발과 같은 부작용 위험을 덜 수 있고, 환자가 원하는 경우 원래의 감각신경을 90% 이상 되돌릴 수 있어 한층 안정적이고 부담이 적다. 스위치조루수술은 기존 절제식 조루수술 후 발생한 부작용을 치료하는 데에도 유효하다는 장점이 있다.

트루맨남성의원 대구점 문철 원장은 “조루 증상을 보이는 연령층의 폭이 넓은 만큼 원인도 다양하므로 무조건적인 수술 치료를 진행하기보다는 정밀검사와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개인별 처방을 받는 것이 최선의 치료다. 요즘은 각각의 조루 원인에 맞춘 치료법이 계속 발전하고 있기 때문에 병원 치료에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라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