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2.26 12:48

[칼럼] 사각턱-이중턱 등 얼굴라인 컴플렉스, 캣솔루션으로 개선 도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농경사회에는 달처럼 둥근 얼굴이 미인으로 꼽혔다지만 현대 사회에서는 갸름한 브이라인이 각광받고 있다. 얼굴형도 시대에 따라 미의 관점이 바뀐다.

본래 날렵한 얼굴선을 지니고 있던 사람도 체중이 급속도로 증가하면 얼굴에도 지방이 붙어 본래의 선을 잃게 될 수 있으며 한 쪽으로만 씹는 식습관이나 이를 앙 다무는 습관, 턱을 괴는 습관 등 잘못된 생활 습관으로 인해 변형이 생겨 얼굴 윤곽 라인이 망가질 수 있다.

생활에 큰 불편이 없다면 굳이 교정하지 않아도 되지만 첫인상을 중요하게 여기는 사회에서 얼굴라인 콤플렉스를 완전히 버리기도 어렵다.

▲ 닥터손유나클리닉 안지혁 원장

캣솔루션은 지방분해 주사의 일종으로 얼굴형이 갸름해 보이도록 도움을 준다. 지방분해주사의 경우 지방을 분해하는 물질을 피부 아래 지방층에 직접 주입하여 림프순환을 촉진, 지방을 분해하여 체외로 배출하는 원리로 이루어진다. 때문에 돌출된 광대나 탄력을 잃은 볼살, 둔한 턱라인 등으로 고민할 때 원하는 부위에 시술이 가능하고 절개 후 뼈를 깎아내야 하던 윤곽수술에 비해 위험도가 현저히 낮다. 또한 시술 후 일상으로 빠르게 복귀할 수 있다.  

하지만 수술에 비해 간편하다고 해도 엄연히 시술이기 때문에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은 언제나 존재한다. 같은 부위에 시술한다 해도 지방층이 형성된 두께나 방향 등을 고려하여 주사 바늘의 방향이나 약물의 주입량을 섬세하게 컨트롤해야 하기 때문에 가급적 임상 경험이 풍부한 의료기관이나 숙련된 의료인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시술 전 이용하는 주사제 성분이 무엇인지 살펴봐야 한다. 병원마다 시술에 사용하는 성분과 배합 비율이 다르기 때문이다. 스테로이드 성분의 경우에는 피부 패임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가급적 스테로이드 성분을 배제한 주사제를 사용하는 곳이 좋다.

광대뼈가 돌출되어 얼굴형에 고민이 있거나 이중턱으로 시각적 콤플렉스를 지닌 경우에는 캣솔루션 내 캣주사가 도움이 될 수 있다. 캣주사의 경우 스테로이드 성분이 전혀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유착 현상이나 셀룰라이트 개선, 지방과 함께 노폐물이 배출되기 때문에 얼굴의 잔주름이 개선되거나 비대칭 얼굴의 교정 등을 기대할 수 있다. 

방학, 휴가철, 휴일 등에는 브이라인을 위해 시술을 받으려는 이들이 많으며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환자를 유혹하는 곳도 적지 않다. 시술이 잘못될 경우 심각한 붓기나 멍 등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안전성이 검증된 의료기관을 찾아 의사와 심도 있는 상담을 통해 자신의 얼굴형과 상태에 맞는 시술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 닥터손유나클리닉 안지혁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