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2.21 12:23

[칼럼] 종아리근육 사이즈 감소 도움, 쫑알주사

▲ 세이지의원 이경수 원장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추운 겨울이 지나면 노출이 시작돼 몸매 관리에 더욱 신경 쓴다. 여름에 비키니, 수영복을 자신 있게 입고 사진으로 남기고 싶어 다이어트를 하기도 하고 조금 더 나은 모습이 되기 위해 살을 빼기도 한다. 또한 건강상 문제 때문에 지방을 없애려고 하기도 한다.

어떤 목적이든 간에 살을 빼고 싶다면 자신의 체형을 분석해야 하고, 그 외 식습관, 생활방식 등을 모두 알아야 한다. 또한 지방, 근육 분포를 알아둬야 뺄 부분은 빼고 보완할 부분은 보완할 수 있다.

하지만 하체에 집중된 운동을 과하게 하면 도리어 단단하고 두꺼워질 수 있다. 특히 운동을 통해 종아리에 힘을 주게 된 뒤 스트레칭 등 적절한 이완요법으로 풀어주지 않으면 다리가 더욱 발달할 수 있어 의료적 도움을 고려해 보기도 한다. 

쫑알주사는 종아리 근육, 신경-근육 접합부, 근육-인대 접합부에 작용과 반작용의 원리에 의해 종아리 알과 근육의 자연적 퇴행, 축소 및 개별적 상황에 따른 기타 원리 등을 통해 사이즈 감소에 도움이 되는 시술이다.

간혹 지방흡입과 보톡스 외 여러 방법을 권하곤 한다. 그러나 종아리는 지방보다 근육의 비중이 훨씬 높아 종아리 근육을 축소하는 방법이 적합하다고 할 수 있다.

그 어떤 시술이라도, 고민부위에 따라 개인별 유형과 상태를 고려한 정밀 진단을 필수요소로 전문가에 의한 치료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도움말 : 세이지의원 이경수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