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2.20 20:39

[칼럼] 실리프팅, 피부 탄력 및 볼륨감 개선 도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시대에 따라 아름다운 얼굴형은 조금씩 달라졌지만 현대의 여성들은 갸름하고 탄력적인 피부를 가진 얼굴을 매력적인 얼굴형으로 꼽는 추세이다.

여기에 한 가지 더 추가된 것은 얼굴의 적당한 볼륨감이다. 예전에는 무조건 갸름한 얼굴형을 선호했다면 이제는 갸름한 얼굴형과 볼륨감 있는 볼살과 이마를 선호하기 때문에, 이전보다 입체적인 얼굴형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우아성형외과피부과 이상현 원장

이에 따라 중장년층의 전유물처럼 여겨졌던 실리프팅도 3040 세대 연령대로 점점 낮아지고 있는 추세다. 그렇다면 실리프팅은 어떤 경우에 필요할까?

실리프팅은 의료용 인체에 무해한 녹는실 (PDO)를 이용해 처진 피부를 당겨주는 리프팅 시술이며 얼굴처짐, 주름, 피부 탄력, 얼굴윤곽 등을 교정하여 탄력있고 입체적인 동안을 만들 수 있다. 또한 실리프팅은 특별히 절개나 박리를 하지 않고 실을 이용해서 늘어진 피부를 당겨주고, 피부 속에 삽입된 특수실이 녹으면서 피부 속에 흡수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이로써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생성이 촉진되고 진피내의 섬유화 진행을 하면서 피부 재생에 도움을 주는 것이다.

실리프팅을 할 때 고려할 점은 개인의 얼굴형과 피부의 늘어진 정도, 피부의 두께 등이 다르기 때문에 얼굴 형태에 맞게 디자인을 해야 한다. 그 다음 실이 삽입되는 위치, 깊이, 개수 등을 정해서 시술을 해야 나중에 볼꺼짐이나 비대칭과 같은 문제점이 발생하지 않는다.

실리프팅에 사용되는 실은 민트, 실루엣소프트 등 여러 가지 종류가 있는데 돌기의 모양에 따라 구분이 되기도 하며 실의 종류에 따라 기전이 각각 다르다. 요즘에는 360도 돌기가 있는 몰딩실을 많이 사용하고 있다.

360도 돌기가 있는 실의 경우 리프팅 효과와 함께 잔주름을 개선을 돕고 얼굴 윤곽을 갸름하게 만드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피부재생과 탄력 및 볼륨감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나이가 들며 살이 늘어짐과 동시에 광대 부위가 푹 꺼져서 나이가 더 들어 보이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 실리프팅을 통해 입체적인 자연스러움을 기대할 수 있다.

도움말 : 우아성형외과피부과 (구 압구정리젠) 이상현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