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2.20 17:27

[칼럼] 여성성형수술 저하된 성감 개선 도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오늘날 많은 여성들이 성감이 저하가 되어 고민을 갖고 있다. 특히 출산경험이 있는 중장년 여성들은 부부관계의 만족도가 예전 같지 않아 잠자리 갈등을 갖고 있다.

▲ 우성애산부인과 여의사 원장

일반적으로 출산 후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질 근육은 약해지게 되기 마련이고 그로 인해 질의 이완도 자연스럽게 나타나게 된다. 물론 모두에게 해당되는 것은 아니지만 대다수의 여성분들이 출산 이후 관계 시 바람 빠지는 소리가 나거나 질 조임이 줄어들어 만족감이 예전 같지 않음을 느낀다고 한다.

그래서 오늘날 여성성형수술을 고려하는 분들이 있다. 이는 레이저 기기를 이용하여 늘어진 질을 질 안쪽부터 질 입구까지 축소해주는 수술로 질 축소를 통해 저하된 성감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단순 저하된 성감만 개선하는 것이 아니라, 자궁하수, 직장류, 요실금 증상의 개선도 기대해볼 수 있다.

여성성형은 성감저하의 원인을 명확하기 파악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하여 적합한 수술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숙련도 높은 의료진으로부터 수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여성성형의 경우 질축소수술 외에도 소음순수술, 음핵수술 등 다양한 수술방법이 있으며 이는 의료진과 진료 상담을 받으신 후, 본인에게 적합한 수술방법을 통해 저하된 성감을 증진해나갈 수 있다.

도움말 : 원주 우성애산부인과 여의사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