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2.20 12:59

정관수술, 안전한 피임 방법으로 '의사 숙련도 중요'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육아에 지친 부모들을 쉽게 볼 수 있다. 아이를 좋아하고 자녀를 낳고 싶지만 여건이 되지 않아 부담을 느끼는 부부가 많아지고 있다.

첫째를 낳고 나서 다가오는 부담으로 인하여 많은 부부들이 정관수술을 고려하고 있다. 여성들의 경제활동이 활발해지면서 육아에 부담을 느끼게 되어 피임방법을 알아보게 된다. 다양한 피임 방법이 있지만 안전하고 확실한 방법을 갈구하게 된다.

▲ 프라임 비뇨기과 이진하 원장

정관수술은 정액의 통로인 정관을 막아 고환에서 만들어지게 되는 정자를 몸 밖으로 배출하지 않도록 하는 수술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피임방법으로 알려져 있다.

국소마취를 통하여 약 15분 정도의 짧은 수술시간으로 간편한 수술이다. 수술 시 통증이 거의 없고 흉터가 남지 않아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다. 무도정관수술의 경우 봉합이 필요치 않아 실밥을 뽑지 않게 되어 더욱 편리하다.

성기에 직접적인 수술을 진행하는 만큼 의사의 숙련도가 중요하다. 그만큼 비뇨기과 전문의 진단을 받고 수술을 받는 것이 도움이 된다.

수술 후 정자의 정액 양도 큰 변화가 없고 피임효과가 오래 지속되기 때문에 안정된 부부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

대전 정관수술 프라임 비뇨기과 이진하 원장은 “국소마취로 수술이 진행되어 부담 없이 가능하며 최소한의 절개를 통한 수술인 만큼 만족도가 높다”라며 “성관계 시 매번 안전하지 못한 피임의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라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