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2.20 09:04

2020학년도 서강대 합격, 내신시험에서 수학 1등급 받은 비결 공개

▲ 강윤x 서강대 합격생 (세븐에듀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2020학년도 대학입시에서 서강대, 건국대, 경희대 화학과에 수시 합격한 강윤* 학생의 인터뷰를 통해 내신시험에서 수학 과목 1등급을 받은 비결이 무엇인지 들어봤다.

강윤*-서강대학교 화학과 수시합격

고등학교 2학년 때 과학 과목 선생님께서 “네가 어떻게 이과를 왔어?”라고 물을 정도로 수학과 과학 과목의 성적이 좋지 않았다. 하지만 그런 말에 개의치 않고 꾸준히 차길영 선생님의 수학 강의로 공부했고, 그 결과 내신 시험에서 수학 과목 1등급이라는 쾌거와 함께 서강대학교 화학과에 입학하는 영광을 누릴 수 있었다.

수학 오답노트 활용하기

수학 문제를 풀면서 틀린 문제는 오답노트에 적었다. 먼저 문제풀이에 적용된 개념을 숙지한 후에 오답노트를 적어야 한다. 그래야 나중에 비슷한 문제를 접했을 때 풀이가 자연스럽게 떠올라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게 된다.

오답노트에 틀렸던 문제와 함께 개념을 정리하다 보면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파악이 되면서 부족한 수학 실력을 충분히 보완할 수 있으므로 수학 오답노트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내신시험 수학 과목 1등급 비결

중간·기말고사 내신시험 준비는 세븐에듀의 강의 ‘마으겔로쉬’와 ‘미라클 특강(프로듀스)’으로 대비했다. 특히 ‘마으겔로쉬’ 강의에서는 내신과 수능에 출제되는 개념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수학 기초가 부족한 나와 같은 학생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강의였다.

시험 2주 전부터는 ‘미라클 특강’으로 집중적으로 대비했다. ‘미라클 특강’에는 차길영 선생님의 ‘3초 풀이법’이 담겨 있어 문제를 정확하고 빠르게 풀 수 있는 비법을 배울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됐다. ‘3초 풀이법’은 차길영 선생님만의 비법으로 수학 내신시험 시간 50분 이내에 문제를 쉽고 빠르게 푸는 방법으로 실제 내신시험에서 문제를 푸는 데 유용하게 쓰였다.

한때 나는 수학을 죽어라 공부해도 성적이 잘 나오지 않았다. 이는 문제의 개념을 정확히 이해하지 않고 풀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차길영 선생님의 강의를 수강하면서 개념을 확실하게 정리할 수 있었고, 마으겔로쉬 강의는 시험에서도 빠르고 정확하게 활용할 수 있는 문제해결력을 기르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

자기소개서 작성 팁

생활기록부에 진로와 직접적으로 연관된 활동들이 부족해서 자기소개서를 쓸 때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그래서 이 글을 읽고 있는 후배들에게는 진로를 명확히 정해놓고 그와 관련된 다양한 연구 주제를 미리 탐색하고 계획하라고 말하고 싶다. 미리 준비한다면 생활기록부의 질을 높이고 자기소개서를 쓰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한편 세븐에듀는 홈페이지에 2020학년도 명문대에 합격한 학생들의 자기소개서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서강대, 성균관대, 경희대, 한국교원대의 자기소개서를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