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2.18 17:19

여성성형, 개인맞춤수술 중요해 전문의 진료 필수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최근 중장년 여성들을 중심으로 소음순성형이 여성 위생과 미용적인 면에서 만족도가 높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관련 수술 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수술의 특성 상, 여의사산부인과 병원들에는 소음순성형 상담 비율이 높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 플로체여성의원 장은경 대표원장

플로체여성의원 장은경 대표원장은 “소음순은 선천적으로 모양이 비대칭하거나 비대한 경우도 있고, 사춘기와 임신출산을 거치면서 모양이 변형되거나 착색되는 경우가 많다”라며 “이런 경우, 여성 건강 상의 여러 문제나 자신감 저하 등의 심리적인 문제까지 유발할 수 있어 여성 스스로 해결 방법을 찾고 치료를 고민해 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소음순은 질 입구에 있는 한 쌍의 날개 모양으로, 여성의 성기 일부를 일컫는다. 여성의 인체 중에서도 매우 민감한 부위이며, 탄력성 조직으로 이뤄져 있다. 그런데 모양이나 색상이 비정상적인 소음순은 질염, 요실금, 방광염 등의 질환에 노출되기 쉽고, 심미적으로도 자신감을 떨어뜨려 성생활의 만족감을 저하시키는 요인이 된다.

소음순성형은 이러한 생활 속 불편함과 여성 건강을 지키는 차원에서 진행되기도 하는 여성성형이다. 수면마취나 국소마취, 첨단감시 장비를 사용해 정교한 레이저 주름제거술과 미세지방 조각술, 레이저 화이트닝 등의 시술을 적용할 수 있으며, 핑크빛 소음순이 만들어지는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수술 후에는 성감 증폭으로 자신감이 회복되고, 분비물 끼임 현상이 감소해 청결한 위생 관리로 냄새가 나거나 가려움증이 생기는 등의 문제 개선에 도움이 된다. 잦은 질염이나 방광염 등의 염증 감소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다만 소음순성형은 의료진에 따라 시술 방법에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따라서 개인에 가장 적합한 수술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며, 오랜 기간 다수의 수술 경험이 있는 전문의 진료가 수술 위험과 부작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된다.

또 수술 후에는 철저한 사후관리도 필요하므로 수술 전후 체계적인 케어 시스템을 갖춘 병원에서 수술을 받는 것이 좋다. 전문적인 여성성형 수술 병원에서는 수술 후 재생크림과 진정 재생 레이저를 이용하면 빠른 부종제거와 통증완화, 재생 케어를 진행하며, 개인에 따라서는 한 번의 마취로 제모나 피부관리, 비만관리 등을 병행하는 것도 가능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