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2.17 09:57

[칼럼] 아디포 고주파 이용한 비만치료, 비수술적 치료법 체형관리 도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봄을 앞두고 살을 빼기 위해 많은 여성들의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 비만은 건강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할 수 있으며, 보기에 좋지 않다고 판단하는 이들도 있어 살이 찐 사람이라면 체중감량이 중요한 목표가 되기도 한다.

살을 빼기 위한 방법은 다양한데 운동이나 식이요법 등 방송이나 유튜브에서 나오는 여러 방법을 따라해 보고 책에 나온 대로 실천을 해보기도 하지만 원하는 결과를 얻기란 결코 쉽지 않다.

이에 비만클리닉을 통해 시술받는 방법을 선택하는 이들도 있다.

▲ 정혜원 루르드성모의원 원장

여러 시술방법 중 하나인 고주파 비만치료 아디포는 수술에 대한 두려움을 갖고 있는 여성들에게 적합할 수 있다.

아디포는 비수술적 비만치료법으로 지방세포간의 결합을 느슨하게 해 연소 시킨 후 림프관을 통해 배출시키는 방법으로 체형관리와 피부 탄력증진을 기대해볼 수 있다.

아디포 비만치료는 빠른 개선과 피부탄력이 저하된 경우, 주사바늘에 거부감이 있는 경우는 물론 지방흡입 후 울퉁불퉁한 피부 관리를 위한 방법으로도 이용되기도 한다.

복부뿐만 아니라 허벅지, 팔뚝 국소부위에도 시술이 가능할 수 있고 비만관리 및 체형교정을 기대해볼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좋은 시술 방법도 과음이나 폭식, 불규칙한 생활습관으로 인해 효과가 떨어질 수 있으므로 일단 시술을 시작하면 생활 습관도 바꿔야 더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그밖에도 아디포와 함께 지방분해주사나 아르기닌 수액주사, 메가스키니와 엔더몰로지 등의 시술을 병행하면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다만, 아디포 등 비만치료도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반드시 전문의의 상담을 통해 시술방법을 결정하고, 그에 따른 주의사항을 지켜야 한다.

도움말 : 정혜원 루르드성모의원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