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2.14 14:58

[칼럼] 민트실리프팅-실리프팅, 경험 많은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진행해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얼굴의 탄력과 주름진 피부는 피부 고민의 하나이다. 한번 주름지고 처진 피부는 다시 되돌리기 어렵고 실제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는 대표적인 노안 현상이기 때문이다. 이에 노화가 진행되고 있는 이들과 더불어 노화를 미리 예방하고자 리프팅에 관한 관심은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

최근에는 회복 기간이 짧고 즉각적인 리프팅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는 실리프팅시술이 주목받고 있다. 실리프팅은 처지고 주름진 피부에 의료용 실을 삽입하여 처진 피부를 끌어올려 주는 시술로 시술 후 얼굴라인이 개선을 기대할 수 있으며, 절개 없이 진행되어 시술이 비교적 간단하고 회복이 빠른 리프팅시술이다.

▲ 원진성형외과 강문석원장

다양한 실리프팅 중에서도 민트리프팅은 식약처로부터 안면조직고정용으로 정식 허가 받은 체내에서 녹는 PDO실로 돌출형 돌기가 실 전체에 몰딩 되어 있고 몰딩형 돌기는 시술 시 휘거나 부러지지 않아 리프팅의 지속력과 고정력이 기존의 실보다 높은 편이다.

민트실리프팅은 최소 침습 요법으로 상처 없이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고 삽입된 실이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 떨어진 피부 탄력 개선을 기대할 수 있으며 이마나 눈가주름, 볼 처짐, 팔자주름, 이중턱, 목주름 등에 적합한 시술이다.

하지만 실리프팅은 개인에 따라 실을 넣는 개수와 실을 넣는 방향 등 유형이 매우 다양하므로 개인 피부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며 얼굴 구조를 잘 알고 숙련된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시술받는 것이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실리프팅을 진행하기 전 해당 병원에서 사용하는 실이 안정성을 입증한 정품을 사용하는지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 원진성형외과 강문석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