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2.13 18:16

[칼럼] 하이코, 코필러와 같은 비수술적 코성형 한의원에서도 가능해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얼굴의 중심에 있는 코는 크기나 모양에 따라서 다양한 이미지를 풍긴다. 각자의 개성이 중시되지만 낮은 코를 가진 경우 밋밋한 이목구비를 풍길 수 있으며 매부리와 같은 모양의 코인 매부리코 또한 자칫 강한인상을 풍길 수 있다. 평소 이렇게 낮은코, 매부리코 등의 모양 때문에 코에 대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경우 코성형이나 코끝성형을 생각해보곤 한다.

코성형, 코끝성형의 경우 시간적인 여유가 없거나 비용적인 부담이 있을 경우 쉽사리 결정하기 어려워 망설이는 이들이 많다. 수술 후 회복기간이 긴편이기 때문에 바로 일상생활로 돌아가야하는 이들도 코성형을 생각하지만 생각을 접기도 한다. 이에 따른 대안이 바로 코시술이다.

▲ 로아한의원 수원점 김세라원장

코시술은 절개 없는 과정을 통해서 콧대를 높이는데 도움을 주는 방법이다. 코시술은 하이코부터 코필러, 미스코까지 다양하게 나뉘어진다. 일반적인 코성형과 비교해 자신의 코 모양에서 부족한 부분을 선택해 교정할 수 있으며 비용이나 회복기간 그리고 통증, 멍, 붓기 등의 부담을 줄였다는 점에서 관심을 많이 받고 있다.

이 중에서도 한방코성형인 비너스코는 따로 필러를 주입할 필요없이 매선실로만 진행되는 시술이다. 미간부터 콧대, 코끝까지 교정의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낮은코, 매부리코뿐만 아니라 뭉툭한 코끝, 넓은 콧볼 교정을 기대할 수 있다. 돌기를 가지고 있는 매선의 경우 소재 자체가 탄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코를 만져도 촉감이 자연스럽고 시술 중에도 코의 높이, 모양을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촉감 또한 자연스럽기 때문에 수술을 통한 코성형이 부담스럽다면 비너스코를 대안으로 고려해 볼 수 있다. 비너스코는 특수 캐뉼라를 사용하기 때문에 멍, 붓기의 부담을 덜 수 있고 시술 직후 세안, 화장이 가능하여 일상생활 복귀의 부담이 적다.

비너스코에서 사용되는 매선은 두껍고 돌기가 있는 실이다. 이러한 매선실을 개인의 전체적인 조화, 원하는 높이 등에 따라서 시술을 진행하여 콧대, 코끝 교정이 가능하다. 또한 매선이 있던 연부조직에 형성된 내부유착과 조직의 증가로 1~2년이 지나도 30%정도 높이 유지가 가능하다.

코성형에서 중요한 것은 코끝모양과 코뿌리부터 코끝까지 라인의 각도이다. 코성형에 있어서 얼굴형에 적합하게 모양을 잡아주고 적절한 높이로 교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격이나 광고성 후기에만 의존하여 병원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지만, 시술자의 미적 감각에 따라 완성도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 저렴한 비용, 추천, 후기만을 기준으로 삼아 병원을 선택하기보다는, 자신의 얼굴형과 이목구비 등에 맞춘 디자인과 시술을 진행할 수 있는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비너스코 시술 후에는 약 1~2주간은 금주, 금연이 필요하며 고온의 장소인 사우나, 찜질방 등을 피해야한다.

도움말 : 로아한의원 수원점 김세라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