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2.13 18:03

하안검수술, 개인의 특성을 고려한 적합한 방법 찾아야

▲ 더웰병원 의료진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나이가 들면 하안감 격막이 약해져 눈 밑 지방이 흘러나오게 되고 지방 주머니가 생기게 된다. 눈 밑의 처짐, 눈 밑 지방은 나이 들어 보이는 이미지를 줄 수 있고, 기능적인 문제까지 일으킬 수도 있어 고민거리가 될 수 있다. 이에 이미지 개선을 기대하며 성형외과의 문을 두드리는 이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성형외과를 방문하기 전에는 사람마다 주름의 크기나 깊이가 다르기 때문에 개인의 특성을 고려한 적합한 수술방법과 계획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그 중에서도 ‘하안검수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반드시 의료진의 경험과 의료 시스템, 사후관리 등을 확인해 보고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더웰병원 오정근 대표원장은 “하안검수술은 밑이 부드러워지고 눈물고랑이 개선되는 것을 기대해볼 수 있다. 하지만 환자의 상태에 따라 절개 방법부터 제거, 이식, 재배치 등이 다양해지기 때문에 평소 불편했던 점을 의료진에게 정확하게 이야기하고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특히 사람마다 피부의 상태부터 근육의 이완도, 돌출 정도가 모두 제각각이기 때문에 수술방법 및 계획을 달리해야 한다는 것. 또한 의료시스템, 사후관리 등을 꼼꼼히 확인해보고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외에도 하안검수술은 얇고 예민한 눈가의 피부를 건드리는 것이기에 더욱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눈가 노화 현상의 근원적인 해결책으로 지목되고 있는 수술인 만큼 저렴한 비용, 과장 광고 등에 현혹되지 않도록 해야 하며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을 받아야 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