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2.12 15:26

[칼럼] 주름 모양에 따라 우울해 보이는 인상, 안면거상술로 개선 도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건조한 겨울철에 피붓결은 거칠어지고 주름도 더 깊게 그늘지기 쉽다. 이에 보습에 신경 써야한다. 하지만 세월의 힘이 세더라도, 건강한 생활습관을 가진 사람들은 더 젊게 보인다. 당분 섭취를 줄이는 대신 신선한 채소와 과일, 단백질과 탄수화물 등 균형 잡힌 식단으로 적당히 고루 먹고, 운동을 꾸준히 하는 사람들은 확실히 동년배보다 더 탄력 있고 맑은 피부를 유지한다.

▲ 더타임성형외과 신준 대표원장

이처럼 40대 이후부터는 관리 방법에 따라 겉으로 보이는 피부 차이가 커진다. 유전의 영향도 무시할 수 없지만, 깊은 미간 주름과 팔자주름 때문에 점점 더 우울한 인상으로 느껴진다면 주름 관리에 신경 써 보자. 노화에 따라 피부가 처져 팔자 주름이 깊어지고 입꼬리가 내려가면 우울한 인상으로 보이기 쉽다.

주름은 피부 속을 기둥처럼 받쳐주던 콜라겐 감소로 탄력을 잃은 피부가 중력 방향으로 처지면서 생기는 현상이다. 주름 수가 늘고 잔주름은 깊은 주름으로 변하며, 턱 아래가 두툼해 보이는 이중턱이 생기기도 한다. 얼굴 근육이 처지면 얼굴 면적이 바깥쪽과 아래쪽으로 넓어지면서 얼굴이 점점 커진다. 피부 처짐이 심하다면 얼굴을 귀 쪽 방향으로 탄력있게 당겨주는 안면거상술이 보톡스, 필러 같은 쁘띠성형보다 더 도움이될 수 있다.

안면거상술은 흉터가 보이지 않게 헤어 라인 안쪽 절개로 근막층을 고정하고 유지 인대를 다시 들어 올려 고정한 다음 피부 일부를 당겨 봉합해 주는 수술이다. 1회 수술로 이마, 눈가, 입가, 미간 주름 등 얼굴 전체의 주름 개선 및 피부 탄력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안면거상술을 제대로 받으면 흉터와 통증 걱정이 적고, 3일 정도 후에는 일상생활 복귀도 가능하다.

다만 얼굴 피부와 근육을 한꺼번에 다루는 수술이라서, 해부학적 지식과 수술 집도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전문의에게 수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 사람마다 다른 피부 두께와 피부 특성 및 처진 상태, 주름 방향과 얼굴 윤곽까지 고려해 절개 방향과 깊이를 섬세하게 디자인해야 제대로 된 주름 제거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안면거상 수술은 성형외과 집도의의 풍부한 시술경험과 숙련된 손기술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는 만큼, 비용 검색에만 의존하지 말고 수술 후 관리까지 고려해 후기 등을 신중하게 검토해보고, 꼼꼼히 상담 받은 후 결정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도움말 : 논현역 더타임성형외과 신준 대표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