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2.12 08:02

[칼럼] 겨울방학 코성형, 정확하고 충분한 상담을 통해 진행돼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밝은 가운데 많은 사람들은 새해에 많은 다짐을 하곤 한다. 그중 타인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주기 위해 자신의 외모를 가꾸는 사람들이 많다. 좋은 인상으로 하여금 타인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줄 수 있고, 자신의 자존감 또한 높여주기 때문이다.

▲ 황일면성형외과 황일면 대표원장

그중에 대중적인 수술 중에 하나는 바로 ‘코’다. 개인의 코 모양과 형태에 따라 약간의 변화만으로도 외모에 큰 변화를 주기 때문이다. 코 성형 시 그리 높지 않더라도 자연스럽고 자신의 얼굴 형태와 어울리는 코 라인의 디자인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예전의 수술 방식대로라면 코 성형이란 단순히 코를 높고 오뚝하게 만 높여주는 수술이 대부분이었지만 최근에는 전체적인 이목구비와 어울리도록 해야 하며, 기능적인 부분도 함께 맞춰나갈 수 있는 맞춤 수술이 자연스러운 외모개선에 도움이 된다.  

개인의 코 형태와 모양에 따라서 전문의의 정확한 진료와 상담을 받고, 코 형태에 따라서 유형별로 맞춰야 하기도 하고, 잘못된 수술로 인해 염증이나 구축과 같은 수술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기 때문에 다른 수술 보다 더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최근 겨울 방학 시즌을 맞이해 이러한 콤플렉스를 갖고 있는 학생과 도움을 받고자 하는 많은 이들이 있다. 이벤트에 혹하는 것보다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이 직접 집도를 하는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이 안전하게 진행되는지를 확인해야 부작용과 코 질환을 위한 재수술을 예방할 수 있다.

도움말 : 천안 황일면성형외과 황일면 대표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