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2.11 15:43

깊은 주름 개선-라인 교정 도움 필러, 궁합도 봐야한다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피부 노화가 진행되는데 20대 때부터 진행 된다고 봐야된다. 피부 노화의 증상인 떨어진 탄력, 잔주름, 꺼진 볼륨으로 인해 생기는 외모 콤플렉스로 인하여 피부에 대한 고민이 생길 수 있다.

20~30대 젊은 연령층은 외모를 가꾸면서 보다 나은 변화를 통해 만족감을 충족시키고, 자신감을 높이려는 욕구가 강해 필러와 같은 시술에 관심이 늘고 있다.

필러는 윤곽 라인 교정과 볼륨감 증대로 동안 이미지를 가져다주는 데 도움을 준다. 팔자주름, 입술, 코, 애교살, 이마, 볼 등 볼륨감을 주고 라인을 교정하고 싶은 곳에 필러 제제를 주입하는 시술이다.

▲ 피어리의원 편근석 원장

미용 시술 선택 연령이 낮아지고 많이 증가된 만큼 필러의 선택도 중요하다. 필러 선택 시 자신의 고민 부위에 맞는 제품의 선택을 해야한다. 그만큼 부위별 필러의 궁합이 중요한데 깊은 주름의 경우 특히 히알루론산을 기반으로 한 HA필러가 안전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HA필러는 인체 내 구성성분과 동일한 히알루론산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현재 미용 시장에서 유통되고 있는 필러로는 외국산 필러인 쥬비덤 필러, 레스틸렌 필러, 국산 필러 채움 프리미엄 필러 등이 있다. 필러 시술 후 결과에 따라 녹여서 제거가 가능한 점이 특징이며 시술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피부 속에서 히알루론산을 통해 수분을 보충해 볼륨감을 높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다만 쥬비덤 필러, 레스틸렌 필러, 채움프리미엄 필러 등 성형 시술병원에서 동일한 제품을 사용하더라도 테크닉 기술이나 부위별 추천하는 제품 라인 등에 따라 효과는 차이가 날 수 있다. 목주름과 팔자주름, 미간주름 등 개인별 시술 부위에 알맞은 제품도 다르고 시술하는 구조와 디자인도 조금씩 다르다.

자신에게 맞는 필러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시술에 대한 경험이 풍부하고 해부학적 이해도가 높으면서 임상경험이 많은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결정해야 한다.

강남피어리의원 편근석 원장(진료과목 성형외과 피부과)은 "필러 시술은 미용 시장에서 쁘띠 성형이란 명칭으로 대체하여 불리며 시술 시간이 짧고 간단한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시술하는 의사의 테크닉과 노하우에 따라 결과의 차이가 달라질 수 있는 만큼 시술 케이스의 다양성 여부, 녹일 수 있는 제제와 붓기를 최소화 할수 있는 캐뉼라 등의 장비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필러 시술 완성도 높은 결과를 만드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