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2.11 10:56

[칼럼] 처지는 볼살-턱살 등 맞춤형 레이저리프팅으로 개선 도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광주치평동(상무지구)에서 근무하는 이서영(40세,여)씨는 40대에 접어들면서 쳐진 피부탄력과 주름 그리고 이중턱을 개선해 보고자 리프팅으로 슈링크레이저에 대해 알아보고 있다.

미의 기준은 굉장히 다양하다. 오목조목 예쁜 이목구비가 될 수 있고 모두가 부러워하는 몸매가 될 수도 있다. 그 중에 탄력있는 피부는 동안과 함께 또 다른 미의 기준으로 자리하고 있다.

▲ 코앤영의원 손원상 대표원장

사람의 나이를 짐작할 수 있는 부위로 피부를 손꼽을 수 있다. 한해 한해 나이가 들수록 탱탱했던 피부 탄력은 점차 저하되고 눈가와 입가에는 잔주름이 자잘하게 하나 둘 생기기 시작한다.

어려보이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가지고 있다. 그래서인지 제각기 젊음을 유지하기 위한 피부탄력 관리 노하우 등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도 늘고 있다. 탄력있고 매끈한 피부를 위해서는 피부의 잔주름이 늘어나고 쳐지는 원인을 우선 파악해야 한다.

원인으로는 피부 내 콜라겐, 엘라스틴, 히알루론산 등이 나이가 들면서 현저히 저하되기 시작하는 것이다. 이에 피부의 재생력이 낮아지고, 잔주름이 생기게 된다. 또 피부탄력 저하로 턱살, 볼살이 처지게 된다.

이에 다양한 레이저리프팅을 통해 두터운 턱살과 처진 볼살을 수술이 아닌 레이저로 케어하고 있다.

리프팅레이저는 피부 피하지방층에 레이저를 조사하여 탄력 및 얼굴 주름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혹은 리프팅실을 이용하여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아래로 처진 피부를 당겨줄 수 있다.

이외 안면거상은 피부절개가 들어가는 수술로 중년이상의 여성과 남성분들이  주름을 개선하고 싶을 때 찾고 있는 수술이다.

비록 수술이후 회복기간이 필요하지만 쳐진피부조직을 제거함으로써 리프팅에 대한 효과는 만족도가 높다. 다양한 리프팅 시술들 중 리프팅레이저가 대중화 된 이유는 비교적 통증이나 신체적인 부담이 적으면서 회복 기간이 짧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리프팅 레이저 장비에 따라 처진볼살, 턱살리프팅에 기대할 수 있는 효과와 유지기간이 다를 수 있다. 슈링크리프팅레이저는 열에너지를 피하지방층에 조사함으로써 피부탄력과 볼륨에 도움을 준다. 피부 겉표면이 아닌 SMAS층까지 깊숙이 침투하여 피부 속부터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기 때문에 시술 후 피부가 점차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단, 개인마다 다른 피부 탄력저하 원인과 모양에 따라 충분한 상담을 통해 맞춤형 리프팅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신중하게 고려하지 않는다면 부작용이 발생될 수 있기 때문에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자세한 상담부터 받아봐야 한다.

도움말 : 광주상무지구 코앤영의원 손원상 대표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