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2.11 10:34

[칼럼] 가슴성형, 자신의 체형에 알맞은 보형물 선택하는 것 중요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체형의 콤플렉스를 개선하기 위해 여성들이 가슴성형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가슴성형을 알아보는 여성들의 이유는 다양하다. 선천적으로 작은 가슴일 경우 혹은, 과도한 체중감소나 임신과 출산을 겪으면서 탄력이 떨어지고 가슴이 아래로 처지는 경우 등 여러 가지 이유로 가슴확대수술을 통해 풍만하고 균형 있는 가슴 모양을 만들고자 노력한다.

▲ 원진성형외과 이선구원장

가슴성형수술 중 가슴확대수술은 가슴 부위에 보형물을 삽입하는 수술로 여러 가지를 꼼꼼하게 따져보고 수술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슴성형에 사용되는 보형물의 종류와 사이즈는 매우 다양하며 가슴성형을 통해 얻은 볼륨감은 반영구적으로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수술에 앞서 자신이 원하는 크기와 모양 선택에 신중을 두어야 한다.

가슴수술의 보형물은 형태에 따라 라운드형과 물방울형으로 나누어진다. 라운드형은 윗가슴과 아래 가슴에 볼륨을 주어 전체적으로 풍만한 볼륨감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고 물방울형은 윗가슴 보다 아래 가슴에 볼륨감을 주어 자연스러운 모양과 처진 가슴 개선에 도움이 된다.

최근에는 벨라젤마이크로, 모티바, 멘토엑스트라와 같은 자연스러운 촉감으로 크기와 모양뿐만 아니라 실제 가슴과 유사한 촉감까지 구현 가능한 보형물이 많아진 만큼 수술 전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필요하며 개인마다 다른 체형과 신체비율에 적합한 보형물을 선택하여 수술을 신중하게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가슴확대수술은 몸 안에 보형물을 넣는 수술이므로 모든 과정에서 철저한 소독과 무균조작을 통해 감염을 예방하고 수술 후 관리도 체계적이고 꾸준하게 이루어지는 것이 중요하며 수술을 진행하는 해당 병원이 안전시스템과 사후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지 꼼꼼히 확인하여 신중한 선택을 하는 것이 만족도 높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도움말 : 원진성형외과 이선구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