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2.10 11:42

더성형외과 옥재진 대표원장, ‘옥재진 박사의 차세대 가슴성형’ 출간

▲ ‘옥재진 박사의 차세대 가슴성형' 책 표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더성형외과 옥재진 대표원장(의학박사)이 그간의 가슴성형 연구 결과를 집약한 저서 ‘옥재진 박사의 차세대 가슴성형(원제: Next breast plastic surgery)’를 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저자 옥재진 원장은 가슴성형의 선구자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 가슴 보형물 제조 회사인 ‘모티바’의 아시아 키닥터로 활동하고 있다.

이 책은 실제 가슴성형을 고려하는 여성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자 가슴성형수술의 대한 지식과 정보를 알기 쉽게 펴낸 책으로 옥재진 대표원장의 18년 가슴성형 임상경험과 노하우가 담겨 있다. 

최근 ‘가슴성형’을 외적인 아름다움에만 치우쳐 쉽게 선택하는 경향이 있다. 온라인상으로 노출된 정보만 믿고 수술을 결정해 부작용을 겪거나 수술을 후회하는 사람도 적지 않다. 옥재진 원장은 이처럼 일부 잘못되거나 과장된 정보만을 바탕으로 수술을 선택하고 불만족으로 이어지는 선례들을 예방하고 가슴성형 시 개인 체형, 보형물 종류, 수술 방법 등 다양한 요소들을 고려해 체계적으로 시행해야 할 까다로운 수술임을 전하고자 하는 마음에서 집필을 시작했다.

이 책에는 최신 가슴성형수술 방법은 물론 보형물의 종류와 차이까지 상세하게 안내하고 있으며, 가슴확대술 뿐만 아니라 가슴축소술, 유두, 유륜성형, 가슴재수술까지 가슴성형에 관해 폭 넓게 다루었으며 실제 수술 케이스별 사진을 실어 독자의 이해를 더했다. 

옥재진 원장은 오직 가슴성형과 유방재건 분야를 연구하며 국내외 다양한 학회에서 강연을 펼치고 있다. 이번 저서는 의료인을 넘어 일반 여성을 위한 가슴성형 전문 서적이라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다.

옥재진 원장은 인터뷰에서 “20여년간 가슴성형을 집도 하며 안타까웠던 점은 가슴 성형에 대한 제대로 된, 올바른 정보가 많이 없다는 점 이다. 가슴성형은 매우 까다롭기 때문에 수술 전 개인의 체형, 가슴 모양, 보형물 선택, 수술 방법, 안전성 등 수 많은 것들이 고려되어야 하며 이는 의사뿐만 아니라 실제로 수술 받는 당사자도 정확히 인지하고 결정해야 하는 부분이다.”라며 “이 책이 가슴성형을 고려하는, 가슴성형에 대해 궁금해 하는 많은 여성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