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2.08 11:00

조루증-발기부전증 등 남성수술 통한 치료, 전문의 상담 통해 진행해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남성들은 젊을 때 보통 수술을 고려하여 비뇨기과를 잘 방문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젊은 시절에는 비뇨기 관련의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크지 않기 때문이다. 가끔 젊은 남성이라도 부족한 수면, 잦은 회식과 흡연 등 건강하지 못한 생활 습관으로 비뇨기 관련하여 여러 증상이 일시적으로 발생하기도 한다. 혹은 자신이 조루증이 있는 것이 아니냐는 걱정으로 방문하기도 하며, 젊은 나이에 약물치료나 확대를 통한 증상 치료를 받는 일도 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 중년으로 들어서게 되면서 일시적인 문제가 아니게 될 수도 있다. 감기가 걸리면 병원을 방문하듯이 노화로 일어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기 때문에 비뇨기과 전문의의 진단을 통한 빠른 치료를 권장한다. 사실 흔히 남성수술이라고 하면 귀두확대를 통한 조루증 치료, 임플란트 삽입술을 통한 발기부전증 치료를 떠올릴 수 있다. 하지만 무도 정관수술, 전립선 비대증 수술 치료 방법, 음경만곡증, 포경수술, 과거 잘못된 결과를 재수술하는 재건술도 모두 포함한다.

▲ 브이맨비뇨기과의원 최종근 원장

여러 증상 중에서 남성들이 가장 큰 관심을 가지는 것은 조루증이다. 상대방과의 관계에서 서로 만족하기 위해서는 지속 시간이 잘 맞을수록 좋다. 하지만 어느 한쪽이 빨리 끝나게 되면 자신감이 하락하게 되며 증상이 더 커질 수도 있다. 그래서 자신에게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병원을 방문하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전문의의 상담을 받지 않고 검증되지 않은 민간요법을 찾거나 주변에서 이야기를 통해 개선하려고 한다. 하지만 부끄럽게 여기지 않고 감기 치료를 위해 간단히 약을 먹듯이, 병원 방문과 진료 및 치료만으로 빠르게 회복을 기대할 수 있다.

먼저 각자의 증상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이 필요하다. 이후 원인에 맞추어 생활 습관을 개선하고, 약물 치료제 좋은 방법이라면 사용한다. 그 이후에도 효과가 미미하다면 차례대로 더 큰 치료방법이 필요할 때 확대수술을 받기를 권한다. 수술을 받기로 마음먹었을 때는 수술재료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 자가 진피를 이용할 수도 있지만, FDA 승인을 받은 캡슐형 히알루론산을 이용할 수도 있다.

강남역 브이맨비뇨기과의원 최종근 원장은 “어떤 증상이라도 정도에 따른 적절한 치료방법이 있으므로 자가진단만 하지 말고 비뇨기과의 전문 진단을 받아보길 바란다. 그리고 증상이 나타났다면 미래를 봤을 때 더욱 건강하다는 것이기 때문에 병·의원에 방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