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2.06 08:21

세븐에듀 유튜브, 2020학년도 명문대 합격생들의 수학 공부법 영상 공개

▲ 세븐에듀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수학전문 인강사이트 세븐에듀에서는 2020학년도 명문대에 합격한 합격생들의 수학 공부법과 수시전형으로 명문대에 합격한 방법을 유튜브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스타강사 차길영과 2020학년도 명문대에 합격한 합격생들이 함께한 영상에서는 합격생들의 학창 시절의 공부법은 물론 솔직한 이야기가 담겨 있어 눈길을 끈다. 2020학년도 명문대 합격생들은 연세대, 고려대, 서강대, 한국교원대, 한양대, 지스트에 합격했다.

‘나 이렇게 공부해서 명문대 플렉스 해버렸지 뭐야.’ 편에서 수시전형으로 합격한 학생들이 면접 경험담과 수시전형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펼쳤다.

연세대에 합격한 유동*은 “연세대는 ‘활동 우수형’ 전형으로 지원했으며 자기소개서 4번 문항이 제일 영향이 컸던 것 같다.”라며 “생활기록부에 적힌 활동들을 유기적으로 잘 연결해서 이 학과에 지원한 이유를 논리적으로 썼다.”라고 말했다.

이어 한국교원대에 합격한 유현*은 “생활기록부 내용을 채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기가 쓰는 학과와 얼마나 관련성이 있는지가 더 중요하다.”라고 덧붙였다.

또다른 유튜브 영상에서는 겨울방학 동안에 자신이 공부했던 경험담을 통해 후배들에게 이렇게 공부하지 말 것을 당부하며 효과적인 겨울방학 공부법을 소개했다.  

연세대에 합격한 유동*은 “이번 겨울방학 때 30분을 공부하더라도 집중해서 하는 것을 추천한다.”라며 “수학 문제 풀다가 딴생각하면서 휴대폰을 보는 경우가 많은데 낭비된 시간을 모두 공부한 시간이라고 착각을 하게 되는 것이 문제다.”라고 말했다.

세븐에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2020학년도 명문대 합격생들의 영상 외에도 3초 풀이법, 수능, 모의고사 수학 해설 강의, 도형특강 등 겨울방학 수학 공부법과 관련된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3초 풀이법’은 수학 시험에서 부족한 시간을 걱정하는 고1, 고2 학생들에게 단기간에 효과적으로 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문제풀이 노하우를 제공하여 큰 인기를 끌고 있다. 3초 풀이법은 차길영 선생님만의 비법으로 수학 내신시험 시간 50분 내에 문제를 풀 수 있도록 쉽고 빠른 풀이 방법으로 최근 누적 조회 수 270만 뷰를 돌파하며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3초 풀이법은 세븐에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3초 풀이법에서 다룬 대표 문항과 유사한 문제들로 구성된 문제 파일을 추가로 세븐에듀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제공한다. ‘3초 풀이법’ 영상에서 차길영 강사에게 배운 풀이법을 학생들이 직접 유사문제에 적용해 풀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차길영 강사는 SBS ‘영재발굴단’, MBC ‘공부가 머니?’, tvN ‘어쩌다 어른’, ‘나의 수학사춘기’, YTN 사이언스 ‘The 지식충전소’, ‘ 영국 BBC 방송 등에 출연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수학 전문가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