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방송
  • 입력 2020.02.04 17:15

'라디오스타' 기리보이, "SM 입사 꿈... 농담 아닌 진심"

▲ MBC ‘라디오스타’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래퍼 기리보이가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SM 엔터테인먼트 입사가 꿈이라고 고백한다. 장난이 아닌 진심이라며 모두를 놀라게 한 그는 실제로 연락 온 적 있다고 털어놔 궁금증을 자아낸다.

오는 5일 수요일 밤 11시 5분 방송 예정인 고품격 토크쇼 MBC ‘라디오스타’는 김영철, 박나래, 기리보이, ‘카피추’ 추대엽이 출연하는 ‘누가 힙한 소리를 내었는가’ 특집으로 꾸며진다.

기리보이가 래퍼 염따, 창모와 함께 한국 힙합 3대장으로 등극해 관심을 끈다.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출연은 물론 가수 헤이즈와 함께 작업한 ‘교통정리’ 발매 등 힙합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그는 특히 10대들 사이에서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다.

이를 입증하듯 소속사 저스트뮤직 내에서 수입 역시 1등이라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낸다. 이어 집 자랑으로 모두의 부러움을 산 가운데 의외의 저축왕 면모로 반전 매력을 드러낼 예정이다.

그런가 하면 기리보이가 ‘연예대상의 남자’ 김구라의 발언에 감격을 표한다. “우와, 저기서 저런 말을? 저게 진짜 힙합이다!”라고 생각했다는 것. 계속되는 기리보이의 무한 칭찬에 김구라는 “아냐, 그러지 마”라며 손사래를 쳐 웃음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0개 국어’라는 별명으로도 유명한 기리보이가 천재 괴짜 작곡가에 등극한다. 말을 잘 못하는 것과 달리 자신의 분야에선 뛰어난 재능을 보여주고 있는 바. 심지어 기리보이는 하루에 10곡을 내리 쓴 적도 있다고 털어놔 감탄을 자아낸다.

기리보이가 SM 엔터테인먼트 입사에 대한 열정으로 관심을 집중시킨다. “사람들이 장난인 줄 아는데, 전 들어가고 싶다”라며 진심을 드러낸 것. SM 곡 스타일을 너무 좋아한다는 그는 실제로 연락이 온 적도 있었다며 “거의 다 왔다”라고 털어놔 웃음을 더한다.

‘힙합 3대장’에 등극한 기리보이의 허술한 매력은 오는 5일 수요일 밤 11시 5분 방송되는 MBC ‘라디오스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