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2.04 16:33

귀족수술, 보형물 삽입으로 팔자주름 개선 도움

▲ 더웰병원 오정근 대표원장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깊게 파여 나이 들어 보이게 하는 팔자주름은 많은 사람들의 스트레스 요소가 될 수 있다. 팔자주름이란 코 옆으로 볼과 입을 따라 생기는 주름을 말한다.

팔자주름이 생기는 이유는 노화로 인한 피부 처짐 또는 선천적인 뼈의 형태가 대표적이다. 노화로 인한 팔자주름은 레이저나 실리프팅 안면거상술 등의 방법으로 개선을 기대할 수 있으며, 뼈의 형태로 인한 팔자주름은 귀족수술을 통해 개인 맞춤형 보형물을 넣어 주름 부위가 꺼지지 않도록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수원 더웰병원 오정근 대표원장은 “귀족수술은 얼굴의 골격형태를 개선하는 수술로, 코 주변에 파여 보이는 부위에 실리콘 보형물을 삽입해서 뺨이 도톰해 보이는 효과를 준다”며, “얼굴의 볼륨을 개선하면서 입이 덜 나와 보이게 하는 돌출입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보톡스나 필러, 지방이식 등의 간단한 시술들은 반복적으로 해야 한다는 한계가 있지만, 귀족수술은 반영구적”이라고 전했다.

코안 절개법을 통해 겉으로 보이는 흉터가 없이 진행되는 귀족수술은 수술 시간이 약 20분가량으로 짧은 편이며, 결과가 자연스럽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수술한 당일에도 식사, 세수, 샤워 등의 일상생활에 무리가 없어 환자들의 부담이 적은 편이다.

귀족수술을 진행하는 데 있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환자의 얼굴형에 맞는 디자인과 사이즈의 보형물을 선택해서 사용하는 것이다. 보형물의 두께가 과하게 두꺼울 경우 인중이 길어 보이는 부작용을 낳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오정근 원장은 “보형물을 삽입하는 귀족수술은 교정이 필요한 경우 제거도 가능하다”며, “팔자주름의 정도가 깊다면 보형물과 필러, 지방이식술, 코수술을 동시에 진행하는 것이 더 도움이 된다.”라고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