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2.04 13:06

[칼럼] 가슴성형 보형물, 신중한 선택 필요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흔히 가슴 성형이라고 하면 가슴 확대 성형을 떠올리는데 확대 성형은 크기만 키운다고 끝나는 것이 아니다. 체형과 전체적으로 어울리면서 움직임과 모양, 촉감 등이 진짜 가슴처럼 자연스러워야 한다.

자연스럽게 볼륨감 있으면서 불편함이 느껴지지 않으려면 가슴 성형 보형물, 의료진, 진료 및 관리 시스템 등을 꼼꼼하게 알아본 후 결정해야 한다.

▲ 청담여신성형외과 지용훈 원장

보형물은 부작용 예방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으므로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어떤 보형물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구형 구축과 같은 부작용을 막을 수 있다. 최근에는 크기와 모양이 다양하게 나눠져 있는 보형물이 나오고 있으니 알아보길 바란다.

벨라젤은 아시아 여성의 체형에 맞게 설계된 가슴 성형 보형물이다. 텍스처형과 라운드형의 장점이 결합되어 자연스러우면서도 내구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모양과 크기도 여러 가지로 나눠져 있으므로 개개인의 체형에 적합한 보형물을 선택할 수 있다.

모티바는 실제 가슴처럼 자연스러운 모양과 움직임을 구현할 수 있도록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보형물이다. 고유식별칩이 내장되어 있어 보형물의 위치나 상태를 파악하기 용이하다. 경과 확인이나 재수술이 필요한 경우에 도움이 된다.

보형물을 선택했다면 흉곽 사이즈, 원래의 가슴 사이즈, 지방 함량 등을 철저하게 파악한 후 적절한 수술 계획을 세워야 한다. 이때 임상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은 후 정밀 초음파 검사 등을 진행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가슴 성형을 위한 전담 마취팀이 있다면 더욱 안전성을 높일 수 있다. 마취과 전문의가 원내 상주하며 개개인의 신체 상태에 맞는 마취를 진행하는지도 알아보기를 바란다.

이 밖에도 가슴 성형 후 경과에 따른 개인별 맞춤 사후관리가 가능한지도 알아보기를 바란다. 체계적이고 꼼꼼한 관리가 이뤄져야 붓기나 흉터 등을 빠르게 회복할 수 있다.

도움말 : 청담여신성형외과 지용훈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