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2.04 14:00

조루증 치료, 전문의 상담 통해 올바른 치료 진행해야

▲ 비뇨기과 전문의 박정석 원장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인천 구월동에 거주하는 A씨(42)는 얼마 전 조루증 문제로 혼자서 스트레스를 받다가 결국 비뇨기과를 찾아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 중이다. 대부분의 남성들이 A씨처럼 어려움을 겪고 있으면서도 적극적인 대응을 하지 못하고 혼자만의 고민으로 접어두는 경우가 많다. 특히 의학적으로는 왜소하지 않더라도 스스로 불만족스러움을 느껴 조루증까지 이어지는 경우도 많은데, 세계보건기구에서 남성이 수의적 사정조절이 부족해 스스로 원하기도 전에 절정에 도달해 사정하는 것으로 정의하고 있다.

비뇨기과 전문의 박정석 원장은 "많은 남성들이 조루증에서 오는 문제들을 적극적으로 해결하려 하기 보다는 잘못된 방법을 택하는 경우도 많은데, 이는 오히려 더 큰 부작용을 불러올 수 있음에 주의하고 비뇨기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올바른 치료법을 찾는 것이 현명하다"고 조언했다.

최근에는 비수술적 요법인 저장진피주입술로 남성 조루증 치료와 남성 음경확대를 통해 남성기능에 대한 고민을 개선하는 방법이 보편화되고 있다. 분말 형태의 저장진피를 이용한 주입요법이 대표적으로, 안정성이 입증된 물질로 만들어진 귀두부에 주입함으로써 귀두점막하에 위치한 약물이 외부 자극에 대한 완충 및 쿠션작용을 하게 돼 사정 조절 감각을 익히는데 도움을 주는 남성조루증 치료 방법이다.

박정석 원장은 "주입요법으로 시행되는 만큼 부작용이 적고, 바로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가능하며 시술시간 역시 짧아 실제 조루증상을 느끼면서도 수술적 치료에 대한 부담으로 치료를 주저했던 남성들 사이에서 호평을 얻고 있다"며 "행동요법이나 남성 조루증 치료제 등을 병행하면 치료 효과 또한 높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저장진피 주입를 이용한 시술이 간단해 보일지라도 만족스러운 효과를 위해서는 반드시 경험 많은 남성음경확대 전문 비뇨기과에서 시술을 받아야 함을 잊어서는 안된다. 이런 문제들은 남성에게 충분히 나타날 수 있는 질환으로 무엇보다 적절한 치료만 받는다면 충분히 개선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고, 반드시 비뇨기과 치료를 통해 성기능에 대한 검사는 물론 문제가 되는 성기능을 개선하는 치료도 병행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