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20.02.03 19:14

'생활의달인', 태국 요리 달인-초밥 달인-차량 관리 달인 소개

▲ SBS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오늘(3일) 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에서 태국 요리 달인, 초밥 달인, 차량 관리 달인을 소개한다.

♦ 천상의 맛을 선보인 태국식 볶음 쌀국수 팟타이와 전통 수프 똠양꿍

“싸와디캅~” 추운 날이면 생각나는 따뜻한 나라, 태국. 동남아 특유의 매력적인 향을 가진 태국의 대표 음식으로 꼽히는 태국식 볶음 쌀국수 팟타이와 전통 수프 똠양꿍의 달인을 소개한다.  

태국 음식의 기원이라 불리는 수린 지역 출신의 태국인 아내 사엥숙 수넷 (女 / 56세 / 경력 25년) 달인과 한국인 남편 김은식 (男 / 61세) 씨의 작은 음식점은 매일 발 디딜 틈 없이 분주하다.

달인이 만든 달큼한 매력을 갖춘 팟타이와 먹을수록 중독되는 맛의 똠얌꿍은이 음식점의 단연 최고 인기 요리로 꼽힌다. 방콕과 한국을 오가며 태국 요리를 한지 20년. 오랜 세월 동안 전통 태국 요리를 만들기 위해 쏟은 정성과 손맛으로 현지인들이 먹는 그대로의 맛을 내고 있다고.

또 태국 현지에서 공수해오는 재료들은 비법의 기본 중의 기본! 그 외에 태국 요리 특유의 맛을 한국에서도 선보이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는 달인을 이번 주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 은둔식달 – 구리 초밥 달인

전국에 보석같이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생활의 달인 프로젝트. 이번 주 은둔식달 잠행단이 첫 번째로 찾아간 곳은 경기도 구리의 한 일식집.

회의 신선함은 물론이고 고소한 밥맛과 부드러운 식감까지 생각한 초밥. 혀에 닿는 순간 밥알이 녹을 듯이 부드러운 밥맛을 내기 위해 정철 (男 / 44세) 달인은 능숙하게 손의 압력을 조절하며 밥과 밥 사이의 공기층을 살린다. 특히 달인의 대표 메뉴인 특급 비법으로 만든 장새우 초밥과 보는 것만으로 이미 맛을 예감할 수 있는 참다랑어 뱃살초밥을 맛 본 손님들의 평가는 엄지 척이다.  

본래의 맛과 신선도를 위해 30분 내에 먹는 조건으로만 포장을 해주는 달인! 맛에 대한 철학과 고집으로 초밥 맛을 지키는 초밥의 달인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 겨울철 차량 관리 달인

내 차는 내가 관리한다! 동영상 구독자 5만 명을 보유한 차량관리 달인의 꿀팁 대 방출!! 차량관리를 위해 어떤 방법이 좋을지 직접 실험해보는 등 몸을 사리지 않는 그는 일주일 동안 직접 차에 린스, 샴푸, 김 서림 방지 제품 등 가장 좋은 방법을 찾기 위해 실험도 마다하지 않는, 겨울철 차량 관리의 달인 이상윤 (男 / 56세 / 경력 20년) 달인!

하부 세차 방법, 자동차 휠 복원 방법, 차량별 와이퍼 올리는 방법 등 차량관리의 모든 것을 쉽게 풀어 준다는데... 또 우리가 잘 모르는 자동차의 숨겨진 다양한 기능과 차량 관리에 대한 달인의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한다.

태국 요리 달인, 초밥 달인, 겨울철 차량 관리 달인은 오늘(3일) 밤 8시 55분 SBS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볼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