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2.03 17:02

[칼럼] HIFU 시술, 비수술적 방식 주름-피부 개선 도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최근에는 티 나는 성형보다 자연스러우면서도 나이보다 젊게 보이는 ‘동안’을 선호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특히 최근에는 대세 가수 양준일의 동안페이스가 화제 되면서 안티에이징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커지고 있다.

이에 주름이 많거나 볼살이 처져 보이는 경우 안티에이징과 미백효과에 효과적인 화장품이나 마사지 등을 통해 피부 탄력을 개선하고자 노력하지만 기대치를 못 채우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한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고 문제의 근본적인 개선을 위해 전문적인 피부과 시술의 도움을 받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 리엔장성형외과피부과 유승우 원장

특히 레이저 리프팅은 짧은 시간에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으면서, 겉으로 절개 자국이 드러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는데, 이 가운데 일명 하이푸라 불리는 고강도 집속 초음파(High Intensity Focused Ultrasound) 시술이 리프팅의 한 종류로 소비자들에게 알려지고 있다.

하이푸 레이저는 고강도의 초음파에너지를 하나의 초점으로 집약해 피부 안쪽을 자극시켜 수술 없이 주름개선과 콜라겐 생성, 리프팅 효과 등을 기대할 수 있으며, 울쎄라, 슈링크, 더블로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

피부 조직 수축, 콜라겐, 엘라스틴과 같은 탄력 섬유를 재생시켜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해당 시술들은 비수술적인 방식이기 때문에 시술시간이 비교적 짧다. 또한 이마, 눈꼬리, 미간, 눈가, 팔자주름, 입가, 턱 등 다양한 부위에 시술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레이저 리프팅 시술은 의료진의 리프팅 시술 경험과 노하우에 따라 시술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시술 전 숙련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피부 두께, 예민함 등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리엔장성형외과피부과 유승우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