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2.03 15:11

원진성형외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 위해 방역 관리 강화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우한 폐렴)이 세계 각국에서 급속히 확산되고 국내에서도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외국인들이 자주 찾는 강남 성형외과들도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관리를 강화하고 있다.

이에 원진성형외과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을 방지하고자 보건 당국 가이드에 따라 내부 방역시스템을 가동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기존 주 1회 정기적으로 소독 전문 업체에 의뢰해 진행했던 원내 소독관리를 강화해 매일 원내 소독을 진행 중이며 방문고객들 대상으로 체온 검사, 마스크 배포(에티카 KF94), 병원 내 손 소독제 비치, 예방 수칙 안내 등을 통해 안전 대책을 시행 중이다.

▲ 원진성형외과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 위해 방역 관리 강화에 나섰다.

또한, 모든 고객에 대해 중국 방문 이력을 체크하고 있으며 바이러스 발생지인 중국에 거주했거나 최장 잠복기인 2주 이내 중국 방문 이력이 있는 고객은 입국 2주 이후 내원하도록 안내하고 있으며 내원 시에도 공간분리를 통해 국내 환자와 접촉이 이루어지지 않도록 관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바이러스 확진자가 병원을 방문하거나 이동하는 경로를 차단하는 방침이다.

원진성형외과 강문석 대표원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우려가 커짐에 따라 방문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원내 방역 시스템을 가동하고 전 직원 마스크 착용 의무화 등 감염 예방 수칙 매뉴얼을 숙지하고 있으며 내원 환자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하게 진료를 받을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