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0.02.01 10:36

지코(ZICO), '아무노래'로 음방까지 접수!! '인기가요'→'뮤직뱅크' 2관왕 달성

▲ KOZ엔터테인먼트 제공, KBS2 '뮤직뱅크' 방송화면 캡처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가수 지코(ZICO)가 신곡 '아무노래'로 음악방송까지 접수했다.

지코는 지난 31일 방송된 KBS2 '뮤직뱅크'에서 신곡 '아무노래'로 출연 없이 1위를 차지하는 저력을 과시했다.

이에 앞서 지코는 지난 26일 설 연휴 기간 SBS '인기가요'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 1월 마지막 주 1위에 오르며, 현재까지 음악방송 2관왕을 기록 중이다.

이는 별다른 방송 출연 없이 이룬 쾌거로, 지코는 블락비 활동을 포함해 데뷔 후 처음으로 '뮤직뱅크' 1위 트로피를 들어올리며 남다른 의미를 더했다.

뿐만 아니라 지코의 '아무노래'는 20일째 전 음원차트 올킬을 기록하며 뜨거운 기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에서 실시간 점유율 측정 최고치를 뜻하는 '지붕킥' 51회를 달성하며 롱런 중이다.

이에 지코는 "데뷔 이후 처음으로 '뮤직뱅크' 1위를 하게 돼 기쁜 마음을 감출 수가 없다. '아무노래'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 덕에 하루하루 감사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 빠른 시일 내에 좋은 음악, 멋진 행보로 보답해드리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신곡 '아무노래'는 댄스홀을 중심으로 꾸린 흥겨운 리듬과 쉬운 노랫말이 특징으로, 랩과 보컬을 자유자재로 넘나드는 지코의 퍼포먼스와 어우러져 강한 중독성을 안긴다.

한편, 지코는 오는 22일~23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SK핸드볼경기장에서 두 번째 단독 콘서트 'KING OF THE ZUNGLE - WEATHER CHANGER'를 개최하고 팬들과 만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