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1.31 09:35

[칼럼] V라인턱선 교정 돕는 턱끝필러, 무턱교정에도 도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첫 만남에서 첫인상은 우리가 살아가면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 중 하나로 소통의 시작이라고 여긴다. 눈매, 입 꼬리, 윤곽 라인 등은 그 사람의 이미지를 결정짓는 가장 큰 요소들로 쉽게 변하지 않는 첫인상의 이미지를 세련되고 부드러운 이미지로 개선하고 싶거나 개인마다 갖고 있는 콤플렉스를 이겨 내기 위해 여러가지 방법으로 시도하는 이들도 찾아볼 수 있다.

특히 돌출된 턱이나 무턱, 사각 턱일 경우 둔한 인상을 남길 수 있어 이러한 콤플렉스를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마사지를 받거나 턱끝필러 시술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턱끝필러는 앞쪽 턱 부분에 필러를 삽입해 입체감을 주고 모양을 만들어 주는 원리의 시술법 중 하나로 시술 후 볼륨감을 확인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 리파인의원 설성진 원장

많은 이들이 콤플렉스를 개선하기 위해 턱끝필러, 윤곽주사, 보톡스 등의 시술을 선택하는데 턱의 모양과 피부 상태 등에 따라 시술방법과 각각 갖고 있는 원리도 다르기 때문에 본인이 어떠한 턱을 가지고 콤플렉스를 느끼고 있는지 잘 파악하고 적절한 방법으로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

얼굴라인을 전체적으로 개선해야 한다면 윤곽주사나 보톡스 등 여러가지 시술을 염두해두고 전문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후 시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바람직하다. 무조건적인 V라인턱선을 형성하기 위해 초점을 맞춘 시술보다 개인의 얼굴에 맞춘 이상적인 턱의 비율을 고려하여 맞춤형 턱끝필러 시술을 하는 편이 더욱 자연스러워 만족도가 높다. 또한 자연스러운 무턱교정이 되는지, 개인이 가진 이목구비와의 조화를 잘 이루어지는지 잘 확인해야한다.

또한 만족도 높은 시술 결과를 원한다면 시술 후 원활한 회복을 위해 사후관리에도 힘써야 하는데 가급적 음주를 삼가고 절대적인 안정을 가장 우선시해야 한다. 시술 부위를 강하게 압박하거나 만지는 행위는 삼가는 것이 좋으며 강도 높은 운동을 자제하고 체온을 갑자기 높일 수 있는 사우나와 찜질방과 같은 장소는 피하는 것이 보정된 턱의 모양을 오래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다.

도움말 : 리파인의원 설성진 대표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