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1.30 17:13

[칼럼] 환절기 심해지는 피부고민, 레이저 시술 도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설날이 지나면서 추위는 누그러 들었지만 다가오는 환절기를 대비할 시즌이다. 환절기에는 쉽게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피부보습제 바르기, 수분 충전하기 등 평소보다 각별한 관리가 필요로 한다. 하지만 기초적인 관리만으로는 한계가 있을 수 있다.

그렇다면 기초 관리 이외에는 어떠한 관리법이 좋을까? 대표적인 것이 레이저 시술이다.

▲ 광주 블리비의원 황다영 원장

레이저 시술은 넓은 부위를 환자의 피부 상태에 맞추어 치료가 가능하다. 최근 레이저 시술 중 아이콘 맥스지 시술이 진행되고 있는데 아이콘 맥스지는 1540mm XD와 맥스지, 맥스와이 등 다양한 핸드피스를 가지고 있어 모공, 탄력, 잡티 및 피부결 개선 등에 도움이 된다. 또한 넓은 치료 파장대를 이용해 혈관성 병변인 홍조, 모세혈관 확장증과 같은 혈관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

특히 맥스지 핸드피스는 펄스폭이 넓게 세팅되어 있어서 레이저를 쏘는 시간에 차이를 둬 깊숙한 곳에 위치한 크기가 큰 병변들도 균일하게 치료가 되는 편이며, 사파이어 쿨링 방식이 피부 표피를 보호하면서 환자가 편안하게 시술을 받을 수 있도록 해 통증을 완화시키는 장점이 있다.

다만, 시술 전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 횟수와 기간을 조절하면 치료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다. 또한 평소 스트레스, 흡연, 음주 및 장시간 샤워 등의 생활습관은 모공, 홍조나 혈관성 병변에 좋지 않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다. 충분한 휴식과 더불어, 채소, 과일 등의 섭취를 늘리고 인스턴트 음식을 피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도움말 : 광주 블리비의원 황다영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