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1.30 07:00

[칼럼] ‘V라인+볼륨+주름개선’ 도움 주는 리프팅 방법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하루에 한 번씩 마스크팩을 한다는 ‘1일 1팩’이라는 신조어처럼 요즘은 남녀노소 불문하고 지친 내 피부를 건강하게 하고 노화를 예방하고자 노력한다. 

막을 수는 없지만 늦출 수는 있는 피부나이. 각종 홈케어에 비하여 리프팅비용이 높은 편이지만 피부과 레이저 리프팅 시술도 방법이 될 수 있다.

▲ 닥터스피부과 광교점 최승일 원장

레이저를 이용한 리프팅은 대중화되고 있고, 새로운 방식의 리프팅 시술도 거듭 나오고 있는 추세다. 피부과 리프팅시술은 안전성과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라도 어떠한 시술을 선택하고, 누구에게 시술받는지가 관건이기 때문에 다양한 시술에 대한 이해가 우선이 되어야 한다.

주목받고 있는 시술 중 하나는 울쎄라이다. 울쎄라는 미국 FDA 승인으로 안전성이 검증된 시술로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봤을 정도로 대중화된 시술이다. 일반적인 하이푸(HIFU) 의료기기와 다르게 특허 받은 실시간 초음파 영상기술(DeepSee™)로 피부 깊이와 구조를 눈으로 확인하면서 시술할 수 있기에 피부 속 목표층에 정확하게 에너지를 전달하여 리프팅효과를 높이고, 통증과 멍 등의 부작용이 적다.

최근에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시술은 스킨아우라다. 피부재생에 중요한 백색 지방세포를 자극하여 콜라겐 재생에 초점을 둔 시술방법으로 피부가 너무 얇거나 얼굴에 살이 없는 이들에게 선호도가 높다. 실제로 강한 열손상의 원리가 아니기 때문에 통증이 거의 없어 저자극으로 리프팅을 받을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어떠한 시술이든 간편성과 유지기간은 시술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다. 이러한 경우는 간단한 주사시술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주사시술이라 하면 즉각적인 볼륨감을 주는 히알루론산 필러를 떠올리기 마련이다. 그러나 자연스러운 피부로 동안피부를 유지하는 것이 목적이라면 스컬트라 시술이 적합할 수 있다.

스컬트라는 피부 속 콜라겐을 자극해 손실된 피부탄력과 볼륨을 회복시켜주는 콜라겐 생성 촉진제이다. 피부에 수분감을 채워주고 잔주름을 개선하는 성분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1년여동안 효과가 지속되어 1~2년 주기로 정기적으로 받는 경우가 많다.

중요한 것은 어떠한 리프팅 시술이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시술자가 개인의 피부상태를 정확하기 진단하고, 디자인과 에너지 강도를 계획하여 치료하는 것이 핵심일 것이다. 그러기 위해선 피부에 대해서 깊이 있게 연구한 피부과전문의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도움이 된다.

도움말 : 닥터스피부과 광교점 최승일 원장(피부과전문의)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