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1.28 09:00

복합적인 측면으로 잘 따져봐야 하는 여성성형, 개인맞춤수술 중요해...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최근 기혼 여성들뿐만 아니라 미혼여성들 사이에서도 여성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미혼여성들은 여의사산부인과를 찾아 질염, 질건조증, 질방귀 증상으로 병원을 방문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기혼중년여성들은 요실금, 산후우울증, 갱년기 증상으로 일명 이쁜이수술이라 부르는 여성성형을 받으러 여성전문병원을 찾고 있다.

가장 많이 찾는 질수술인 이쁜이수술은 예전처럼 질 입구만 좁히는 수술이 아닌, 자궁 경부 가까이 접근하여서 질 전체와 골반 기저 근육에 대한 교정까지 고려한 수술법을 지향하고 있다.

메스가 아닌 레이저를 사용하는 질성형으로 레이저질성형수술은 질 내외부의 직경을 줄이고 질 바깥쪽 부위와 회음부를 레이저로 수술하는 기법으로 골반근육에 탄력이 생김으로써 요실금, 항문탈출, 자궁탈, 방광류 및 직장류 등을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 리즈산부인과 본점 이형근 대표원장

다른 질축소수술에 비해 좋은 점은 상처회복이 빠른 것은 물론 정상적인 성생활로의 회복이 빠르고 기존수술에 비해 흉터가 없으며 출혈이 적고 회복기에 통증이 적다는 것이다.

따라서 출산 후 처진 골반근육으로 인해 고통을 받는 여성의 경우 레이저질성형수술을 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만일, 여성성형 수술에 대한 부작용이나 비용이 부담된다면 질축소를 위한 질타이트닝 시술을 고려해보는 것도 대안이 될 수 있다. 질수축의 시술적인 방법에는 레이저질타이트닝, 비비브시술 등이 있다.

최근에 가장 주목받는 시술은 비절개 질축소방법인 고주파를 이용한 ‘VIVEVE'(비비브) 시술이다. 고주파 방식으로 통증없이 표면을 차갑게 쿨링하면서 깊숙한 곳에 열에너지를 전달하여, 콜라겐 생성을 자극하는 시술이다.

또 ‘질’이상으로 중요한 부위인 ‘소음순’에 문제가 발생해 산부인과를 찾는 일이 많은데, 특히나 소음순비대증, 소음순비대칭, 소음순늘어남 등의 소음순이상은 질염같은 여성질환을 일으킬 수 있어, 문제가 있다면 산부인과 검진을 받아 치료를 하는 것이 좋다.

소음순을 치료할 수 있는 수술은 레이저소음순성형수술이 있다.

레이저소음순 성형수술은 출혈과 통증이 없으며 수술 후 흔적도 남지 않는다. 이러한 레이저를 이용한 질 및 소음순수술은 감염, 출혈, 통증 등의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질염, 요실금, 자궁탈출증, 골반장기탈출증 등의 건강적인 측면에서도 여성질환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이형근 의학박사(리즈산부인과 신사 본점 대표원장)는 “여성성형을 하기 전에는 자신의 질 이나 소음순에 대한 파악 및 검진이 우선이다. 각기 크기, 대칭, 길이, 두께, 색상 등 복합적인 측면에서 수술이 이루어지면 좀더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이러한 모든 측면을 고려해 수술 할 수 있는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차별화된 여성 전문병원에서 치료 받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