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1.23 16:12

[칼럼]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주는 녹는실리프팅, 충분한 상담 후 진행돼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하루 앞으로 훌쩍 다가온 설 연휴에 시술을 찾는 이들이 있다. 오랜만에 보는 가족, 지인들에게 좀 더 좋은 인상을 주기위한 것도 그 이유 중 하나이다. 

그중 나이가 들어보이게 하는 팔자주름, 이마주름이나 처진볼살, 이중턱 등이 고민이라면 녹는실리프팅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주름과 탄력이 떨어지는 증상은 노화가 되면 자연스레 나타나게 되고 주름의 경우 이마부터 팔자, 눈가 등 다양한 부위에 나타나며 탄력이 저하됨으로써 이중턱, 처진볼살 등이 생기게 된다.

▲ 로아한의원 노원점 이정병 원장

이러한 주름과 피부탄력을 개선을 돕는 실리프팅은 수술에 비해서 비용부담을 덜 수 있고 시술시간 또한 비교적 덜 소요된다. 

한방성형 실리프팅의 경우, 녹는실이기 때문에 대략 1년여에 걸쳐서 점차 소멸된다. 하지만 실이 녹으면서 내부유착과 콜라겐 생성으로 어느정도 탄력이 유지된다는 장점이 있다. 볼륨과 탄력을 잃은 얼굴에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PDO성분의 녹는실로 주변 조직의 활성화를 촉진시켜 피부 속부터 탄력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이러한 비수술적인 실리프팅 방법은 시술 후에 멍, 붓기에 대한 걱정을 줄일 수 있고 부작용이 적기 때문에 바로 일상생활을 할 수 있다.

실리프팅에 사용되는 다양한 실이 있지만, 프레스펀칭 방식으로 찍어낸 양방향 돌기가 있는 코그 실은 돌기가 있는 실을 골막에 걸어 강하게 당기면 이중턱, 팔자주름, 처진 피부의 개선에 빠른 호전을 기대해 볼 수 있다. 

또한 녹는실리프팅은 얼굴이 3차원적인 구조물이기 때문에 입체적으로 얼굴을 조각하는 개념, 새롭게 디자인하는 개념으로 접근해야 시술결과에서 만족할 수 있다. 

하지만 실리프팅도 효과가 천차만별이어서 주의 깊은 선택이 필요성이 크고, 가격이나 후기, 추천 글을 접하고 병원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리프팅 역시 나이와 얼굴유형에 따라 방법을 다르게 해야 하는 시술이다. 따라서 자신의 연령대와 이목구비에 맞는 디자인을 진행할 수 있는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에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필요하다.

도움말 : 로아한의원 노원점 이정병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