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1.23 10:51

[칼럼] 자연스런 눈성형 위해선 개개인의 이목구비와 조화 고려해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현대사회에서 외모가 하나의 경쟁력으로 평가 받으며, 최근에는 여성뿐 아니라 외모관리에 중요성을 깨달은 남성들의 성형외과로 향하는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이들 중 일부는 눈성형으로 자신의 콤플렉스를 개선해 이미지 변신을 도모하고자 한다.

▲ 하늘성형외과의원 김성호 대표원장

눈은 사람의 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며, 작은 변화만으로 큰 이미지 개선을 기대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다른 성형수술에 비해 비교적 회복시간이 짧은 편이다. 그러나 비교적 간단한 수술이라 하더라도 꼼꼼하게 고려하지 않아 부작용 및 눈재수술을 해야하는 사례도 적지않다. 그렇기에 눈성형은 인상 결정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만큼 정밀한 분석을 통해 이뤄질 필요가 있다.이에 눈성형시 반드시 주의해야 할 점은 이목구비와 조화를 고려해 수술을 시행해야 한다. 무조건 크고 또렷한 눈을 선택하기 보다 개인의 얼굴형과 코, 입술의 크기 및 모양, 선호하는 이미지 등을 고려해 디자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더불어 성형외과전문의를 통해 눈꺼풀을 들어 올리는 근육의 힘, 눈꺼풀 두께, 눈 세로 길이, 안와 지방의 양 등을 상세히 파악하고, 맞춤 디자인에 따른 수술 결과를 예측해야 한다. 

특히, 눈성형은 개인에 따라 쌍꺼풀 수술과 트임 수술을 다르게 적용해야 하기 때문에 눈성형 전에 1:1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그 과정에서 쌍꺼풀 수술은 절개와 매몰 등을 선택할 수 있다.

아울러 자신의 눈 유형과 3D시뮬레이션 장비 등을 활용해 정밀하게 살펴볼 수 있는 의원인지, 의료진이 1:1상담부터 수술 집도 등을 직접 실시하고 있는지 등도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 또한 성형외과를 선택할때는 수술을 집도하는 의료진이 성형외과전문의인지, 의사 경력 및 눈성형 경험이 얼마나 풍부한지 등을 미리 체크하면 부작용 및 재수술 우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도움말 : 부산 서면 하늘성형외과의원 김성호 대표원장(성형외과전문의)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