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생활
  • 입력 2020.01.19 19:00

몸캠피싱 보안회사 ‘시큐어앱’, 피해상담 지원 및 해결 도움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우리나라의 전체 사이버 범죄 발생건수는 점점 증가하는 추세다. 총 건수가 점점 증가하는 추이를 보이면서 구정을 앞두고, 경찰에서도 이달 말까지 사이버 범죄에 대한 단속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특히 사이버 금융 범죄에 속하는 ‘피싱’ 수법이 몇 년 새 크게 늘어나며 많은 피해를 입히고 있다. 그중 남성들의 성적 호기심을 자극하는 수법인 이른바 몸캠피싱이 기승하고 있다. 영통사기라고도 불리는 몸캠피씽은 몸캠(음란 화상채팅)을 통해 피해자의 음란영상을 확보해 연락처 및 휴대전화의 데이터를 해킹한 뒤, 피해자의 지인들이나 가족들에게 영상을 유포하겠다며 돈을 갈취하는 방식의 범죄다.

범죄일당은 주로 익명이 보장되는 SNS나 랜덤채팅, 각종 채팅앱 등에서 피해자를 물색하고 있어 온라인 플랫폼에서 모르는 사람과의 채팅 등은 각별한 주의를 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찰나의 실수로 이러한 범죄에 당하게 됐다면, 협박범에 협조하거나 혼자 해결하려고 하기보다는 가장 먼저 영상유포를 차단할 수 있는 모바일 보안 기술 전문 업체를 찾아 기술적 지원을 받는 것이 도움이 된다. 

이 가운데, 오랜 기간 보안기술의 개발 및 보급에 힘써온 모바일보안 전문 기업 ‘시큐어앱’(대표 임한빈)에서는 최근 늘어난 신종 사이버 범죄에 적극 대응하며 피해 구제에 힘쓰는 등 범죄 근절 캠페인을 실천하고 있다.

시큐어앱 보안팀의 한 관계자는 “빠른 진단과 악성 코드 분석을 통해 협박범이 탈취한 피해자의 데이터를 회수하여 동영상이 유포되지 않도록 막고 있다”며 “피싱 협박을 받고 있다면 신속한 조치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고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