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1.16 14:35

줄기세포가슴지방이식, 자가지방이식가슴성형 차이점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최근 줄기세포치료나 줄기세포주사 줄기세포를 이용하는 복합시술이나 수술들이 다양해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복부나 허벅지의 지방을 축출하여 볼륨감이 떨어지는 가슴에 보충할 수 있는 자가지방가슴성형이 주목을 받고 있다.

▲ 더아이언성형외과 김승준 대표원장

자가지방가슴성형은 본인의 불필요한 지방을 빼서 가슴의 볼륨을 키우는 수술이기 때문에 불필요한 군살 부위의 지방을 제거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 다른 여러가지 문제가 야기되던 가슴보형물 삽입수술과 달리 순수자가지방을 이식하기 때문에 이물감없이 자연스러운 모양과 촉감을 가질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가지방가슴성형을 고민하는 여성들은 지방이식시 지방생착률 때문에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지방이식생착률이란 가슴에 넣은 자가지방이 내 몸에 일부 흡수되고, 남아서 생착되는 지방양을 말하는데 수술 후 생각보다 적은 지방량만 남는 건 아닐까, 걱정한다는 의미이다. 

신사역 가로수길 더아이언성형외과 김승준 대표원장은 “보통 가슴지방이식수술은 생착률이 40~50%미만으로 나타난다.”면서 “생착률을 높이기 위해 줄기세포를 응용하면 50%이상의 생착률을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와 같은, 줄기세포가슴성형이란 추출한 지방에서 순수지방줄기세포만 추출한 뒤 가슴에 이식하는 수술로 지방 속 불순물이 제거된 상태이기 때문에 높은 생착률 유지를 기대할 수 있다.  

김원장은 “줄기세포 가슴성형을 하고자 한다면 KFDA인증된 줄기세포kit, 하버드대학에서 개발한 '스마트프렙2(Smart PReP2) APC+' 시스템 줄기세포를 추출, 분리, 농축함으로써, 줄기세포지방생존율, 면역력강화와 더불어 각종 재생치료 등에 도움이 되는 장비가 있는지, 지방이식 경험과 노하우를 가졌는지 꼼꼼히 체크해보는 것도 방법이다.”라고 조언했다.

아울러 “지방을 이용한 가슴수술은 자연스러운 가슴 모양과 촉감을 원하는 사람, 인공보형물에 거부감이 있는 사람, 수술 후 빠른 일상생활 복귀를 원하는 사람, 위 가슴 꺼짐 또는 비대칭 가슴 교정을 원하는 사람, 보형물 수술 후 가슴골 볼륨 보충 및 부자연스러운 모양 교정하고 싶은 사람, 수술 후 흉터를 남기고 싶지 않은 사람이 받기에 적합하다.”고 덧붙였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