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병준 기자
  • 포토
  • 입력 2020.01.16 12:15

[S포토] 박영호 총재, '반려동물 펫전용 카라반 문화 선도할 것' (홍천 카라반 리조텔 오픈식)

▲ 홍천 카라반 리조트 세부 모습 (한·중·일 경제문화교류협회 제공)

[스타데일리뉴스=박병준 기자] 레저의 도시 강원도 홍천군에서 '카라반 리조텔 그랜드 오픈식' 행사가 지난 11일 열렸다.

이날 박영호 총재는 축사에서 "오늘 오픈식을 시작으로 오는 4월에는 유럽 Airbus를 기본베이스로 한 카라반의 명작이 탄생한다"라며 "이미 오랜전 부터 유럽에서는 펫전용 카라반이 개발되어 애완전용 카라반이 고가에 팔리고 있고, 국내에서도 반려견 인구가 날로 증가하고 있으나, 사람과 동물이 함께 공존하는 시설들이 부족하고, 애완동물 카페 또는 애완동물 펜션 등 정형화된 틀에서 벗어나지를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동물과 사람이 모두 만족하고 반려동물이 더 안정적으로 휴식과 힐링을 즐길 수 있는 애완동물 전용 카라반을 결합하여, 사람과 동물이 더 가까운 공감대를 형성하고 그 가치와 진가가 빛나는 새로운 캠핑문화와 숙박, 정형화된 틀에서 벗어나 자유롭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고, 집처럼 편하고 안전한 주거문화를 선도하는 하나의 작품이 탄생할 것"이라며 "현재 들여와 있는 미국 카라반이나 유럽 Airbus를 기본베이스로 하는 카라반은 그 자체가 관광 명소가 될 것이며 작품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라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